2021년 12월 7일 (화요일)

캐나다 슈퍼마켓 1위 업체가 앞세운 연말 신상: 고추장, 갈비, 김치

캐나다 유통업체 1위 로블로(Loblaw)가 자체 가공 식품 브랜드 프레지던츠 초이스(President’s Choice 이하 PC)를 통해 연말 한식 스타일 제품을 발매한다고 12일 발표했다.

하나는 퓨전이다. 허머스(Hummus)에 김치를 결합한 김치 허머스(Kimchi Hummus)를 선보인다. 허머스는 지중해-중동식으로 병아리콩을 주재료로 갈아 만든 딥핑소스다. 여기에 김치를 갈아 위에 넣었다. 또다른 하나는 갈비 비프쇼트립스(Kalbi Beef Shot Ribs)다. 이날 PC브랜드 홀리데이 신상품 발표에서 PC는 한식을 앞세웠다. 총 100가지 신제품 중 7가지를 대표로 내세웠는데, 이중 김치 허머스와 갈비가 포함됐다.

PC가 출시한 한식 스타일 제품으로는 양념 닭봉과 유사한 고추장 스윗앤 스파이시 치킨 윙스(Gochujang Sweet & Spicy Chicken Wings)와 한국 스타일 볶음밥 밀킷(Korean- Style Stir Fry Meal Kit), 한국식 미트볼(Korean Meatballs) 등이 있다.

한국식을 앞세운 제품은 일종의 연말 매출 돌파구로 내놓고 있다.
로블로는 캐나다인 56%는 전통적인 연말 저녁 식사를 그리워하면서, 동시에 66%는 새로운 제품을 시도해볼 생각이 있다는 시장조사 결과를 해석해 한식을 밀고 있다. 캐나다인 크리스마스 식사에 항상 등장하는 전통적인 제품으로는 메인으로 터키 크라운과 후식으로 에그녹을 내세우고 있다.

다만 이러한 제품들이 한국인 입맛에 맞는지는 미지수다. 한식을 앞세우지만, 대부분 제품이 캐나다인 입맛에 맞춰 현지화되기 때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