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푸드 포케

"오늘은 뭐 해먹을까?" 정답 사이트들

인터넷 레서피 사이트들은 오늘도 많은 이들을 맛있는 식사로 인도하고 있다. 가입자 수 기준 영어권에서 유명한 레서피 사이트를 소개한다.| JoyVancouver ? | 권민수

다양한 요리, 영어권 레서피

올레서피스(Allrecipes) … 인터넷에서 가장 핫한 레서피 전문 사이트다. 모든 요리가 간단한 동영상을 보며 따라할 수 있게 돼 있다. 영어권보다는 동영상이 없어 다소 불편하지만, 한국어 올레서피스도 있다.
마이레서피스(MyRecipes) …상당히 오래된 영어권의 대표적인 레서피 사이트다. 다양한 레서피와 동시에 요즘 유행하는 요리를 볼 수도 있다. 일상 식사를 찾는다면, ‘Quick & Easy’에, 명절 상차림은 ‘Holidays’에 정리돼 있다. 재료별 조리법을 찾는다면, 예컨대 감자를 활용한 요리, ‘How to’를 보면 된다. 캐나다나 한국 거주자에게 약간 아쉬운 점은 온도 등 단위가 메트릭이 아니란 점이다.
참고: 단위 전환 하기 Metric-Conversions.org
베스트레서피스(BestRecipes)… 호주 레서피 전문 웹사이트지만, 북미에서도 많이 본다. 자체 웹사이트보다, 레서피를 동영상으로 저장해 놓은 페이스북 이 더 유명하다. 동영상은 일상 식사보다는 별식이 많은 편이다. 페이스북에서 간단한 조리법 동영상을 따라하면 쉽게 만들 수 있다.
심플리레서피스(Simply Recipes) … 주로 미국 캘리포니아에 거주하는, 요리 전문 블로거들이 모여 만든 웹사이트다. 미국 가정식 레서피가 상당히 많은 편이다. 이 웹사이트의 가장 좋은 콘텐츠는 살짝 숨겨져 있다. ‘Meal Plan’으로 검색해보면, 매주 매일 식단을 찾아볼 수 있다. 또한 ‘Featured’에서 ‘budget’으로 검색해보면, 저렴하고 간단하며 만들기 쉬운 레서피가 많이 있다.

더 깔끔/간단하게, 한글 레서피

이밥차… 이천원에 밥상 차리기의 약자 이밥차. 저렴하고, 간단하고, 쉽다. 특히 많은 양이 아닌 혼밥족이나 커플 정도 적당한 양으로 대부분 레서피가 잘 정리돼 있다. 특히 앱이 상당히 편리하다.
참고: 이밥차 앱 내려받기
아내의 식탁 … 한국 요리를 영어권에게 설명해야 할 때, 영어 자막이 들어간 동영상을 제공해 상당히 편리하다. 앱과 블로그등 다양한 매체로 제공하는 데, 가장 보기 쉬운 건 유튜브 채널이다. 좀 더 고급스러운 요리들도 많은 편이다.
해먹남녀 … 아예 요리에 초보라면, 또는 다른 한국 사람들은 무엇을 해먹는지 궁금하다면 해먹 남녀가 정답 또는 힌트를 줄 수 있다. 웹사이트 보다는 앱이 더 유명한 편이다. 참고: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앱스토어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