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마켓 옆의 토이솔저. 사진=JoyVancouver.com/ 권민수

뉴웨스트민스터 Q투Q 페리를 즐겨볼까

뉴웨스트민스터 시청이 큐투큐(QtoQ)페리를 5월 19일부터 10월 28일 사이 시험 운행한다고 계획을 공개했다.
웨스트민스터키(Westminster Quay) 키사이드부터 퀸즈브로(Queensborough)사이를 평일 30분 간격, 성수기 15분 간격으로 24피트(약 7미터) 소형 페리가 다니게 된다.
페리 탑승 인원은 12명에 추가로 휠체어 이용자 2명, 별도 추가 요금 없이 자전거 4대까지 싣을 수 있다. 탑승 시간은 약 5분이다.
평일(월~목) 첫 출항은 퀸즈보로와 키사이트에서 각각 오전 7시, 당일 마지막 출항은 퀸즈보로 오후 7시30분, 키사이드는 오후 7시35분이다.
금요일에도 첫 출항 시간은 같지만, 마지막 출항이 각각 1시간 연장된다. 주말(토-일)과 연휴에는 퀸즈보로 오전 9시, 키사이드 오전 9시15분 첫 출항이며, 금요일처럼 마지막 출항은 퀸즈보로 오후 8시30부나 키사이드 오후 8시45분이다.
요금은 편도에 성인 C$2, 노인(65세+), 아동/청소년(6~18세)/장애인은 C$1이다. 월 정기이용권은 성인 C$40, 노약자 C$20이다. 시청에 등록했다면 견공과 함께 탑승할 수도 있다.

가벼운 나들이 일정 짜볼까

웨스트민스터키는 스카이트레인 뉴웨스트민스터 역에서 하차 후 도보로 갈 수 있다. 퍼블릭 마켓 내부(리버마켓)을 구경하면서 상점 3곳, ▲Craft Café ▲Paddlewheeler Liquor Store ▲Jolene’s Natural Soaps 에서 페리 탑승권을 구매할 수 있다. 리버마켓과 그 인근에는 커피맛이 좋은 카페들이 있다. 한편 탑승권은 세 곳 외에도 ▲Queensborough Community Centre ▲Centennial Community Centre ▲City Hall에서 구매해도 된다.
퀸즈보로 랜딩에는 아웃렛이 있어 쇼핑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종류가 많은 편은 아니다. 웨스트민스터키에서 프레이저 강을 건너면 나오는 퀸즈보로랜딩은 종종 리치먼드로 착각하지만, 뉴웨스트민스터시에 속한다. | JoyVancouver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