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기
    뉴스 캐나다구스 세일? 가짜 주의

    캐나다구스 세일? 가짜 주의

    -

    기사 상단광고

    캐나다구스는 할인 판매하지 않는 거로 유명한 브랜드다.

    심지어 블랙프라이데이나 박싱데이 같은 전통적인 할인의 날에도 캐나다구스는 발표가 없다.

    소위 루이뷔통 가격 전략을 따르기 때문이다. 명품 이미지를 고수하면서 할인을 거부한다.

    캐나다구스는 회사 소개에 “1957년 토론토 시내 작은 창고에서 창업 이래, 세계 시장에 선도적인 기능성 명품 의류로 성장했다”라고 명품을 강조하고 있다.

    “할인하지 않는 거로 우린 유명해졌다” CEO

    데니 레이스 캐나다구스 CEO는 이미 2013년에 인사이트지와 인터뷰에서 “우리는 할인하지 않는 거로 유명해졌다”라며 “엄격한 정책은 아니지만, 우리는 할인을 할 필요가 없다”
    라고 말했다.

    또한 캐나다구스는 명품 이미지를 유지하려고 판매처를 상당히 제한하고 있다.

    캐나다 국내 직영점은 밴쿠버, 캘거리, 에드먼턴, 토론토 2곳까지 모두 5곳에 불과하다.

    밴쿠버 지역 내 판매 대리점을 모두 찾아봐도 21 곳 정도다.

    대리점의 할인 판매를 규제하지 않아, 극히 드물게 봄철 할인이 나오기도 한다.

    그러나 레이스 CEO는 “브랜드 가치를 확실하게 공유하는 대리점을 전략적으로 선정하고 있다”라는 단서를 달고 있다.

    명품 이미지, 품질 보증으로 지켜

    가격이 비싸고, 판매처 제한이 있는 대신, 캐나다구스는 품질 보증을 강조하고 있다.

    제품에 하자가 있거나 하면 무료 수선이나, 제품 교환을 직영점을 통해 잘해주는 편이다. 영수증을 잘 보관할 이유다.

    단 보통 ‘라이프타임 워런티(lifetime warranty)’를 제공한다고 하는데, 이를 ‘평생’으로 오역해 잘못 알고 있는 소비자도 많다.

    라이프타임은 캐나다구스뿐만 아니라, 대부분 제품에서 일반적인 제품 수명을 뜻한다.

    제품별로 다르기 때문에 구매할 때 워런티 기간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니트 제품이나 악세서리,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라이프타임 워런티 대상이 아니다.

    또한 라이프타임 워런티는 원래 구매자에 한정해 제공한다. 즉, 중고거래로 취득한 상품은 품질 보증을 하지 않는다.

    대부분 온라인 할인 판매는 가짜

    전략적으로 할인 판매를 하지 않기 때문에, 캐나다 구스 온라인 할인 판매는 대부분이 가짜다.

    이런 점을 캐나다 구스도 인지하고 있어, 최근에는 판매점 주소를 넣으면 진품 판매 여부를 확인해주는 온라인 서비스를 개설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참고 캐나다 구스 판매점 안내
    참고  캐나다 구스 온라인 정품 판매점 확인

    기사하단 광고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사이드바 광고 -

    뉴스

    [특별보도] 밴쿠버에도 우한폐렴 의심 환자 모니터링 중

    밴쿠버에도 이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Novel Coronavirus) 또는 '우한폐렴' 의심 환자가 있는 거로 드러났다. 해당 환자는 확진 상태는 아니며, 의료 당국이 모니터링 중이라고 캐나다 연방 보건부가 밝혔다. 패티...

    시타델 중학교 폭행 사건, 부모 싸움으로 번져

    시타델 중학교 폭행사건이 화자되면서, 관할 코퀴틀람 교육위원회는 학부모 간에 협의를 구상하고 있는 거로 알려졌다. 시타델 중학교 사건이란 지난 1월 10일 포트 코퀴틀람 시타델 중학교에 재학...

    우버∙리프트 24일부터 밴쿠버 시내 영업 시작

    라이드헤일링 업체 우버와 리프트가 24일 오전부터 밴쿠버 시내에서 영업을 시작했다. 단, 메트로밴쿠버 전역 영업은 아니어서 일부 혼란을 주고 있다. 우버는 밴쿠버~트라이시티(코퀴틀람 등), 리치먼드, 써리, 델타 등에서도...

    세계 민주주의 지수, 캐나다 7위, 한국 23위

    북한이 전세계에서 가장 반민주적인 국가로 선정됐다. 더이코노미스트 산하 인텔리전스 유닛(EIU)은 2019년도 민주주의 지수를 통해 북한을 167위에 올렸다. 민주주의 지수는 5가지 주요 평가 항목을 토대로 2019년 발생한...

    2020년 BC부동산, 거래량 늘면서 집값 상승 예상

    BC부동산협회(BCREA)는 2020년 1분기 주택 전망보고서를 23일 발표하면서 거래량과 가격 상승 기대를 밝혔다. 협회는 부동산거래 전산망인 멀티플리스팅서비스(MLS) 기준 거래량이 2019년 7만7,349건이었는데, 올해에는 10.3% 증가한 8만5,290건에 이른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