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웬아일랜드

버스와 전철로가는 대자연(5) 보웬 아일랜드

 
바닷바람, 여행가는 기분, 멋진 풍경. 이 세 가지를 보웬 아일랜드는 충족시켜 준다. 걷기 초보라면 도보 여행으로는 ①도먼포인트와 ② 킬라니 레이크 트레일을 권한다. 산행과 트레일에 익숙하다면 ③ 마운트 가드너에 도전해볼 만하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대중 교통


① 밴쿠버 시내 조지아(Georgia St.)와 버라드(Burrard St.)가 교차지점 북서편, 웨스트조지아가 버스정류장(번호 58705)에서 257번 탑승.
*참고: 250번 버스 역시 홀슈베이로 가지만, 훨씬 더 많은 정류장에 정차한다. (15~30분 추가시간 소요) . 257번은 홀슈베이 급행(Express)편이다.
*참고: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257번은 조지아와 그랜빌가(Granville St.) 교차로 인근 정류장(번호 54445), 조지아와 덴맨가(Denman St.)교차로 인근 정류장(번호 51475) 또는 던스미어가(Dunsmuir St.)와 캠비가(Cambie St.) 교차로 인근 정류장(번호 59558)에서 승차할 수 있다.
*참고: 노스밴쿠버나 웨스트밴쿠버 거주자는 파크로열 몰 버스 정류장(번호 54441)에서 출발하면 된다.
② 홀슈베이 페리터미널 정류장(번호 54556)에서 하차.

BC 페리 표 구매 및 탑승

① BC페리스 터미널에서 페리 탑승권을 구매한다.
보웬아일랜드(Bowen Island)편은 홀슈베이-스넉코브(Snug Cove)편으로도 불린다. 왕복 요금은 12세 이상 C$10.45, 5~11세 C$5.25, 5세 미만 무료다. 브리티시컬럼비아 거주 65세 이상 노인은 월~목까지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주말과 공휴일은 노인도 요금을 낸다.
보웬아일랜드는 왕복 편 밖에 없으므로, 섬에서 나올 때는 표 검사를 하지 않는다. 예약 불가 항로다.
*참고: 페리는 홀슈베이에서 첫 배가 오전 5시50분 부터 거의 1시간 간격으로 있다. 보웬 아일랜드를 나오는 마지막 페리는 오후 10시50분이다. 주말에는 운행 시간이 바뀐다. 참고: BC페리스: 보웬아일랜드-홀슈베이
*참고: 자전거를 가지고 가거나, 반려견과 함께 가면, 터미널에서 별도의 탑승로와 게이트 패스워드 알려준다. 터미널 뒤로 내려 가면, 검은 철문이 있는데, 여기에 패스워드를 입력하게 돼 있다. (터미널에 붙어있는 문이 아님)
② 페리 탑승 후 출항하면 보웬 아일랜드까지는 20분이 소요된다. 밖으로 나와 바닷바람을 쐬는 사람이 많다.

스넉코브 터미널
보웬 아일랜드, 모험의 시작점, 스넉 코브 터미널. 상당히 작다. 사진=JoyVancouver.com/권민수

도보 이동

① 도보로 보웬 아이랜드를 둘러 볼 때 꼭 가볼만한 곳은 도먼 포인트(Dorman Point) 오르기다.

페리에서 내려 보웬아일랜드 트렁크로드(Bowen Island Trunk Rd.)를 따라 가다가, 남쪽(왼편)에 바우페스트 필드(Bowfest field) 파크가 보이면 남쪽으로 향해 가면 된다. 구글 지도에는 돌아가는 거로 표시돼 있지만, 그럴 필요가 없다. 길도 가로질러 가는 편이 수월하고 사진 촬영할 거리도 있다. 도먼 포인트는 2.5km 길이로 약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이내 왕복할 수 있다.

바우페스트필드
바우페스트 필드 인근 식당. 사진=BC 주정부


② 킬라니 호수 트레일(Killarney Lake)도 돌아볼 수 있다.

페리 하선 장소인 스넉코브 기준으로 북서쪽에 있다. 페리에서 내려 보웬아일랜드 트렁크로드를 따라가다가 오른 편이다. 호수를 한 바퀴 도는 데 약 1시간 ~1시간 30분 정도 걸린다. 호수가 크게 아름다운 편은 아니지만 길이 잘 조성돼 있어 걷는 재미가 있다. 평탄해서 남녀노소 쉽게 걸을 수 있다. 호수를 도는 트레일 길이는 약 4km 정도다.

킬라니 레이크 트레일
킬라니 레이크 트레일


 
③ 마운트 가드너(Mount Gardener)에 도전.

  • 경고: 이곳은 쉬운 길이 아니며, 등산화와 충분한 물을 갖춰야 한다. *


앞서 두 곳을 다녀왔다면 마운트 가드너는 다음 기회로 넘기는 게 대부분 체력 고갈과 부상을 피하는 방법이다. 이곳은 따로 목적하고 오는 게 좋다. 왕복 약 18km에 총 7~8시간이 걸린다. 오전 중에 출발해 다녀올 것을 강력하게 권한다.
길을 잘 숙지해야 한다. 참고: 보웬아일랜드 로터리 클럽 마운틴 가드너 산행 안내도
출발지점은 마운트 가드너로드(Mt. Gardener Rd.)와 보웬피트로드(Bowen Pit Rd.) 교차지점이다. 페리 터미널에서 도보로 약 30분 거리로, 킬라니레이크 서쪽에 있다. 보웬피트로드를 따라 계속 서쪽으로 가면 하이커스 트레일 로드(Hiker’s Trail Road)가 나온다.
하이커스 트레일로드에는 약 91m 간격으로 붉은 색 트레일 마크가 나무에 박혀있다.
이 길을 따라가다 산 중턱에서 서밋트레일(Summit Trail)을 따라가면, 노스이스트 리지 트레일(N.E. Ridge Trail)이 나오고 이 길로 북쪽 정상과 남쪽 정상을 모두 통과할 수 있다. 정상을 본 후에는 남쪽 스키드 트레일(Skid Trail)을 이용해 다시 보웬피트로드로 복귀한다. 주의할 점은 길이 여러 갈래가 나있고, 옛날 도로나 동물이낸 길도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이후 경로?

스넉 코브 터미널
스넉 코브 터미널에 있는 식당.


스넉코브 페리 터미널 주변에는 카페와 식당도 있다. 다만 일찍 문 닫는 편이다. 백사장은 없지만 바닷가에서 노는 것도 즐거움이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