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 사람들 만화는 어디서 보나? ② 망가

북미에도 만화 팬들은 적지 않다. 흔히 ‘코믹스(Comics)’로 불리는 북미식 만화와 흔히 ‘망가(Manga)’로 불리는 일본식 만화가 큰 두 줄기다. 여기에 한국 ‘웹툰(webtoon)’도 별도의 장르로 적지 않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중 합법적으로 망가를 보는 웹사이트를 소개한다. 망가는 일본 특유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읽는 방식이라, 불편한 부분이 있을 수 있다. | JoyVancouver ?

코믹 워커

카도카와 출판사가 운영하는 일본 웹사이트이지만, 영문으로 언어를 설정하면, 영문판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에반겔리온, 모빌수트 건담 등 왕년의 명작을 무료로 읽을 수 있다.

소년 점프

일본 주간 만화잡지 소년 점프를 번역해 비즈사가 운영하는 웹사이트다. 영문 번역된 소년 점프 연재 만화를 볼 수 있다. 유료 회원은 가입 후 첫 한 주간이 무료이고, 이후 월 U$1.99 과금한다. 만화를 챕터로 나눠 하루 최대 100챕터까지만 볼 수 있는 제한이 있다. 앱을 이용해서 볼 수 있다.

크런치롤

일본 만화와 애니메이션 전문 웹사이트로 월 회원제로 운영한다. 만화와 스트리밍을 모두 이용하는데, 월 이용료는 C$7.99 이며, 가입 후 14일 무료 이용 기간을 제공한다.

코믹솔로지

아마존 자회사로 코믹스와 망가를 모두 다룬다. 킨들 언리밋 가입자는 상당수 무료로 볼 수 있다. 일종의 만화계의 넷플릭스로 코믹스와 망가를 모두 볼 수 있다. 월 이용료는 U$5.99다. 단 앱으로 이용 시에는 캐나다 이용자는 상당한 제한이 있다.

북미 사람들 만화는 어디서 보나? ① 코믹스


캐나다 뉴스는 주 5일 업데이트되는 조이밴쿠버와 함께하세요. 조이밴쿠버는 캐나다 뉴스 전문가가 만드는 온라인 매체입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