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캐나다 여권 만들기 전 알아둘 10가지 (어른용)

비공개 글상자

by 조이밴 2017. 1. 24. 16:22

본문

캐나다 여권 얘기(1) 성인 여권 


캡틴밴쿠버의 비싼 여권 표지… 속 내용을 보여드릴 순 없죠. 160달러 들었어요.



캐나다 여권은 16 이상부터 성인용을 신청할 있습니다.


여권 발급에 걸리는 기간은 캐나다 국내에서 신청시 현재 평균 10 + 우편배달 기간.


여권 발급 기간은 매년 변하는 보통 여름 휴가철에는 오랜 기간이 소요됩니다.


여권 신청할 때는 서류 양식에 보증인(Guarantor)라고 최소 2년간 알고지낸 캐나다 국적자 1명의 서명과 날짜 표시가 양식과 신청자 사진 1점에 필요합니다. 가족은 안됩니다. 


보증인은 18 이상, 5 또는 10 만기 유효한 또는 만기 된지 1 미만의 캐나다 여권 소지자여야 합니다. 여권 신청 정보는 알고 있을 정도로 친해야 합니다. 그리고 서명료 받는 불법입니다. 보통 종교단체 장에게 이런 부탁 많이 합니다. 


추천인(References) 별도로 2 있어야 됩니다. 역시 18 이상으로 최소 2년간 알았어야 하고, 보증인과 겹치면 안됩니다. 친척도 안되구요. 보통 종교단체에서 알게 분이나 이웃이 추천인이 됩니다.   

 

  캐나다 국외 출생해 귀화한 분은 캐나다 시민권 증서(Certificate of Canadian citizenship) 사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시민권 증서가 중요한 , 재발급 받으려면 요즘 기준으로는 5개월 걸립니다.  


여권 값은 5 만기가 120달러, 10 만기가 160달러 더하기 언제 픽업하느냐에 따라 요금이 달라집니다. 픽업 안하면 우편으로 받고 앞서 요금으로 .만약 다음날 사무실 닫기전 픽업하는 긴급(Urgent pickup) 110달러, 신청 2~9일만에 나오는 급행(Express pickup) 50달러, 10 후에 일반 픽업(standard)  20달러가 붙습니다.(이게 함정, 그냥 우편으로 받는 빠름) *가끔 긴급급행 신청해도 늦게 나오는 수가 있습니다. 늦게 나와 여행 망쳐도 그건 보상 안해준다고 아예 명시하고 있구요. 


가격은 캐나다 또는 미국 내에서 신청할 때고, 한국 다른 지역에서 신청할 때는 양식도 다릅니다.


 
여권 사진이 중요한 , 입다물고 무표정으로 찍어야 합니다. 보통 여권 사진 찍는 곳에 캐네디언 패스포트 용이다 하면 ~ 알아서 해줍니다.


써놓고 보니 8번이 중요하군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