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킨 스파이스 라떼

캐나다인에게 가을의 맛이란?

캐나다인에게 가을의 맛은 펌킨 스파이스(Pumpkin spice)로 요약할 수 있다. 팀호튼스나 스타벅스 등 음료 업체들은 가을이면 ‘펌킨 스파이스’를 전면에 내세운다.
일반적인 펌킨 스파이스는 계피(cinnamon) 가루 한 티스푼에 생강(ginger), 육구두(nutmeg) 가루 각각 ¼티스푼, 정향(cloves) ⅛ 티스푼을 섞어 만든다.
펌킨스파이스는 원래는 호박파이에 들어가는 향신료를 이르는 말로, pumkin pie spice에서 pie만 빼고 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호박 맛은 대부분 인공 시럽

Easy pumpkin puree - livetocook.com
대부분 업체에서 파는 펌킨 스파이스 음료의 ‘호박 맛’은 인공적인 시럽이다. 대표적인 게 펌킨 스파이스 라떼. 진짜 호박 맛을 내려면 호박 속을 갈아 만든 주황색 펌킨 퓨리(pumpkin puree 불어식 발음은 퓌레)를 써야 한다. 펌킨 퓨리는 따로 익혀서 보관해야 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업체에서 잘 취급하지 않는다. 펌킨 퓨리는, 파이 속 재료다. 주황색 호박을 구해 씨와 속은 제거하고, 껍질을 벗겨낸다. 그 다음 오븐에 화씨 350도에 45분정도 구운 후, 갈아서 직접 만들 수 있다.또는 소량만 필요하다면, 슈퍼마켓에서 통조림으로 쉽게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한 편이다. | JoyVancouver ?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