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1일 화요일

일부 CERB 지급 지연 발생… 대부분 5일 이내 완료

- Advertisement -

캐나다 비상 대응 혜택(CERB) 지급이 일부 신청자의 경우 전보다 더 시일이 걸리고 있다.

이전 CERB 지급은 신청 후 다음 날 또는 이틀 이내에 이뤄졌으나, 캐나다 국세청(CRA)은 최근 마이어카운트 해킹 사태와 관련해 지급 신청 확인 과정을 거치면서 최근 시간이 더 소요되고 있다.

캐나다 국세청 대변인은 지급이 전보다 느려지긴 했지만, 여전히 CRA가 정한 영업일 기준 5일 이내 자동이체 또는 10일 이내 수표 발송은 이뤄지고 있다고 3일 설명했다.

한편 국세청을 통해 CERB를 신청할 경우, 이번 7차가 마감되는 9월 26일로 지원이 끝나게 된다. CERB 청구권은 12월에 말소된다.

CERB는 코로나19 영향으로 휴직 또는 실직한 이들을 돕기위해 캐나다 연방정부가 마련한 정책으로, 원래는 최대 5개월 지원 예정이었으나, 두 차례 지원 기간 연장 및 지원 대상자 확대 끝에 총 7개월 치를 지원하고 있다.

CERB 만료 후, 캐나다 정부는 고용보험(EI) 신청자는 고용보험 지급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고용보험 신청 자격이 없지만 CERB 수혜 자격이 있는 경우에는 따로 신설되는 캐나다 회복 혜택(Canada Recovery Benefit 약자 CRB)으로 연장 지원을 할 계획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