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4월2일 목요일
뉴스 캐나다 국립공원 연결 도로 봉쇄 발표

캐나다 국립공원 연결 도로 봉쇄 발표

- Advertisement -

캐나다 국립공원으로 가는 도로와 고속도로 통행을 차단하겠다고 파크 캐나다(캐나다 국립공원관리청)가 24일 발표했다.

앞서 파크 캐나다는 이미 3월 19일부터 국립공원과 국립 사적지, 해양 보호구역 폐쇄를 발표했다.

파크 캐나다는 국립공원 폐쇄 발표에도 불구하고 지난주 상당수의 관광객이 나타나자 아예 차량이 다닐 수 없게 봉쇄를 결정했다.

조너선 윌킨슨 캐나다 연방 환경부 장관은 지난주 공원 폐쇄를 발표한 후에 오히려 더 많은 방문자 증가세를 보여, 코로나19(COVID-19) 지역사회 확산을 막으려면 도로 봉쇄가 불가피하다고 설명했다.

도로 봉쇄에 따라 화물차 및 도로 공사 차량만 국립 공원 내 도로 통행이 허용된다.

국립공원 폐쇄하자 인근 지역으로 이동


국립공원을 폐쇄하자, 국립공원 인근 지역으로 드라이브를 하는 이들이 나타나는 등 또 다른 통제 문제도 불거지고 있다.

앨버타 밴프는 지난주 방문객이 현저히 줄었지만, 인근 캔모어에 사람이 몰리는 현상이 지난주 나타났다.

존 보로만 캔모어 타운십 지방자치단체장은 성명을 발표해 “드라이브를 하며 산을 보는 건 앨버타 주정부가 금지하지 않았지만, 캔모어 거주자와 방문객의 사회적 책임 있는 결정을 촉구한다”라고 말했다.

당일 캔모어에는 정오에 두 명의 코로나 19 확진 판정이 나온 거로 알려졌다.| JoyVancouver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최근 일주일 기사

캐나다 정부, 고용 지원폭 늘려서 재발표

저스틴 트루도 캐나다 총리는 27일 "해고를 재고려해봐 달라"라며 중소기업 대상 일시 해고 방지 고용지원을 임금의 75%까지 증액했다. 앞서 지원 수준은 임금의 10%였으나,...

“소규모 업주 ¼은 4월 임대료/모기지 못 낼 상황” 자영업 단체

소규모 업주를 대변하는 캐나다자영업자연대(CFIB)는 30일 정부에 재산세 감면 및 고정비용 비상 지원을 촉구했다. CFIB는 회원 설문 결과, 응답자 ¼은...

신체적 거리 두기, 메트로 밴쿠버내 경찰은 단속 대신 ‘안내 중’

신체적 거리 두기 관련, 소셜미디어에 퍼진 메트로밴쿠버 내 자동차 동승자 단속은 가짜 뉴스다. 메트로밴쿠버 내 각 시경과 연방경찰은 단속 사례가 없으며, 현재...

오후 7시 응원, 메트로 밴쿠버 곳곳으로 확산

오후 7시가 되면 함성과 박수로 코로나19(COVID-19)와 싸우는 의료진을 응원하는 모습이 메트로 밴쿠버 주요 병원 주변으로 확산했다. 경찰과 소방관이 사이렌을...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