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캐나다 이민∙시민권 수속 변경 또는 연기

캐나다 이민과 시민권 취득 절차도 코로나19 확산으로 영향을 받고 있다. 캐나다 이민부는 대면 업무 최소화를 위해 랜딩 인터뷰를 전화로 대체하기로 했다. 시민권 시험과 선서식도 3월 14일 이후 기준으로 전면 취소했다.

캐나다 이민부(IRCC)는 15일 영주권자 첫 입국(랜딩)시 대면 인터뷰를 아직 예약하지 않은 신청자의 경우, 4월 13일 이후로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또한 3월 16일부터 4월 13일까지 이미 예약한 영주권 취득자의 첫 입국(랜딩) 시 이민국 관리와 대면 예약은 모두 자동 취소됐다. 대면 인터뷰 대신 전화 통화로 대신 처리하며, 이민부가 이메일을 통해 전화 시점을 통보해줄 방침이다. 만약 전화번호 바뀌거나 한 경우, 미리 웹 양식을 보내 관련 정보를 수정해야 한다.

또한 영주권을 받았으나, 캐나다 첫 입국(랜딩) 전에 여권 유효 기간 등이 끝난 이들은 웹 양식을 신청해 사유를 밝히고 입국 시점을 연기할 수 있다. 웹 양식을 통해 신청할 경우 변경에는 근무일로 2~5일이 소요된다.

캐나다 시민권 시험과 재시험, 선서식을 3월 14일 이후 기준으로 무기한 전면 취소했다.

난민 신청 관련 업무도 3월16일 기준으로 4월13일까지 전면 중단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참고 캐나다 이민부, 웹양식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