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프리레익스

조프리 레익스 가기 전에 꼭 알아두세요

브리티시컬럼비아(BC) 펨버튼 인근 조프리 레익스에 인파가 몰리면서 주정부가 대책 마련에 나섰다.
세 개의 호수로 구성된 조프리 레익스는 최근 인기를 끌면서 방문객이 2010년 이래로 168% 증가했다.
지난해 조프리 레익스 주립공원 방문자만 18만3,000명을 넘었다.

주차장이 큰 문제

문제는 주차다. 대부분 여름 중 오전 9시면 공원 주차장이 모두 찬다.
세 개의 호수를 모두 보려면, 일반인 기준 왕복 4시간은 걸리는 10km 산길을 걸어야 한다.
가파른 길은 거의 없지만 370m를 오르고 내리게 된다.
이 때문에 한 번 주차한 차량은 오래 자리를 차지할 수 밖에 없다.
주정부는 26일 주차 공간을 향후 450대 분량으로 늘려, 하루 동안 1,350명 가량이 이용할 수 있게 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더 북쪽에 있는 더피 레이크 주립공원에서 조프리 레익스로 셔틀버스를 운영한다.
셔틀버스 이용요금은 1인당 왕복 C$10이며, 온라인 예약을 하면 일부 할인이 된다.
대신 주차 단속이 강화된다. 99번 고속도로(Hwy 99)에 불법 주차 차량 단속을 늘리고 2019년 6월 29일부터는 견인할 방침이다.

조프리 레익스 주차장 지도

버스로 왕래 가능

밴쿠버에서 조프리레익스를 자가용 없이 다녀오는 방법 중에는 파크버스(Parkbus)가 있다.
주말에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조프리레익스 트레일 입구까지 운행한다. 요금은 왕복에 성인 C$57, 학생/노인 C$51, 아동 C$29이다.
190km 거리를 3시간 걸려 버스가 가고, 돌아올 때도 그 정도 시간이 소요된다.
파크 버스의 출발 시간은 오전 7시30분, 도착 예정시간은 오전 10시 30분, 돌아오는 시간은 오후 4시 30분이다.
위슬러-조프리레이크 구간도 파크 버스가 운행한다.
파크 버스는 스쿨버스로 기본적인 교통편만 제공한다. 가이드 투어를 원한다면 일부 관광사를 이용할 수도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조프리 레익스 이용 팁:

① 반려동물과 입장할 수 없다. (2018년부터 금지)
② 도시락과 식수 준비는 필수. 또는 더운 물로 데워먹는 즉석식 추천.
③ 아영장은 예약 후 이용 가능. 세 번째 호수 정상에 야영장이 있다.
④ 야영장 이용 시 산길로 10km를 오르내려야 하므로 경량장비 필수.
⑤ 일대 화장실은 모두 간이 화장실로 물이 나오지 않는다.
⑥ 첫 번째 호수는 쉽게 보지만 두 번째 호수까지는 약간의 노력이 필요하다.
⑦ 세번째 호수는 가장 크지만, 사진은 두 번째 호수가 가장 아름답게 나오는 편이다.
⑧ 조프리 레익스의 여름은 늦게 온다. 대게 6월 중순까지도 춥거나, 얼음을 만날 수 있으니 주의.
⑨ 9월 이후, 겨울 산행은 난도가 대폭 상승하며 초행길로는 어려울 수 있다.
⑩ 호숫물은 빙하수로 상당히 차기 때문에, 준비운동 없이 뛰어들면 위험할 수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