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의 금요일 “도대체 누가 그녀를 죽였을까?”

영화보는 화요일, 10월 셋째주

해피데스데이
해피데스데이

10월 둘째 주 캐나다 박스오피스에서 해피데스데이(Happy Death Day)가 지난 주 1위 블레이드러너 2049(Blade Runner 2049)의 질주를 막아서며 1위로 등장했다. 해피데스데이는 미스터리 호러에 스릴러다. 타임루프(Time Loop)물로 제목 그대로 10대 소녀가 죽은 날을 계속 반복하며 누가 살인자인지 찾아가는 영화다.

성룡의 정극 액션 영화 더 포리너(The Foreigner)는 2위 블레이드러너에 이어 3위에 올랐다. 더 포리너는 테러로 딸을 잃은 아버지가 벌이는 복수극이다. 성룡의 늙고 지친 표정이 이전 영화와는 다름을 보여준다.

공포영화 은 한 계단 내려갔지만, 개봉 6주차에도 4위에 올라와 있는 흥행 롱런을 이어가고 있다. 핼러윈을 앞두고 이렇다할 공포영화 대적 상대가 없기 때문으로 보인다.

10위 안에 등장한 신작은 해피데스데이와 더 포리너 뿐이다. 참고로 14위에 오른 프로페서 마스턴 앤 더 원더우먼(Professor Marston and The Wonder Women)은 원더우먼 영화가 아니다. 원더우먼을 창작한 윌리엄 마스턴 교수 사랑이야기를 담은 드라마다.

지난 금요일(10월 13일)마감 캐나다 박스오피스 수익 기준, 41주차 순위

  1. Happy Death Day
  2. Blade Runner 2049
  3. The Foreigner
  4. It
  5. The Mountain Between Us
  6. American Made
  7. Kingsman: The Golden Circle
  8. The Lego Ninjago Movie
  9. My Little Pony: The Movie
  10. Victoria and Abdu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