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민우씨

한인 장민우씨, 신민주당 후보로 연방총선 출마

한인 장민우씨(영어명: Michael Jang)가 연방 신민주당(NDP) 소속 후보로, 올해로 예상되는 연방총선에 출마할 예정이다. 하원의원을 선출하는 연방총선은 아직 일시는 미정이다.

적미트 싱 당대표가 이끄는 신민주당은 캐나다 국내 진보계 정당이다. 연방 하원내 24석을 차지하고 있다.

랭리-앨더그로브 선거구는 현재 테이코 밴 폽타 보수당(CPC)소속 하원의원이 2019년 선출돼 활동하고 있다. 선거구가 구성된 후 2015년 총선에서 보수당 후보가 46%, 2019년에도 보수당 후보가 47%의 지지를 받아 보수당 성향이 강한 편이다. 해당 선거구의 한인 인구 비율은 2016년 인구 조사에서 약 3%다.

산술적으로 봤을 때, 또한 투표율이 낮은 편인, 한인 표만으로는 승리는 불가능하다. 두터운 보수당 지지층이 존재하는 가운데, 그 사이 새로 전입해온 대체로 진보 성향의 젊은 층 유권자를 어떻게 아우르느냐에 따라서 당락이 달라질 수 있다. 보수 토박이가 많은 가운데, 어린 자녀를 상대적으로 넓은 생활 공간에서 양육하고 싶어하는 젊은 진보 지지층의 전입이 활발한 곳이기 때문이다.

해당 선거구의 진보 성향 표는 집권 자유당(LPC)과 신민주당 후보가 나눠가져갔기 때문에, 보수당 후보와 큰 차이가 나고는 했다. 결과적으로 진보 성향의 표를 결집하는 게 주요 과제가 될 전망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랭리-앨더그로브 선거구에 공천을 받은 장 후보는 출마의 변을 조이밴쿠버에 19일 보내왔다. 이하 전문.

장민우씨 ‘출마의 변’ 전문

안녕하세요. 다음 조기 연방총선에 랭리-알더그로브지역구로 NDP(신민당) 공천을 받아 출마하는  장민우입니다.

먼저 부족한 사람을 믿어준 연방 NDP의 재그밋 싱 대표와 피터 줄리안 원내대표 지역구 당원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그리고 제 출마에 많은 조언을 해주시고 지지해주신 여러 분들께도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저는 2006년에 캐나다에 이민을 와서 여러가지 일과 많은 경험을 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던 중 2016년에 전 신재경 주의원 사무실 보좌관으로 일을 하면서 한인사회 관련일을 시작하였습니다. 

이후에 625참전유공자회 간사, 한인회 이사장, 재향군인회 사무처장등 봉사를 하였고 한인요양원이 있는 뉴비스타의 이사회 멤버로 현재까지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캐나다간 교류사업에도 관심이 있어 버나비시와 화성시간 행정 교류업무에도 많은 일을 하였왔고 평창올림픽 캐나다 홍보대사의 역할을 하면서 평창올림픽 홍보 아이스 갈라 준비위원장으로 민주평통 밴쿠버지회의 도움으로 세계에서 유일한 아이스쇼를 개최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랭리타운쉽과 가평군의 프로젝트인 가평석설립추진위원으로 2019년 1월 랭리에 캐나다 최초의 가평석을 설립하여 가평전투와 한국전의 의미를 재조명하는데 일조하였습니다. 현재 서울시의회 홍보대사와 가평군 홍보대사로 위촉이 되어 서울시와 가평군의 해외 알림이로 일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BC주정부 산하 다문화자문위원회 위원으로 봉사하며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반 아시아계 차별과 협오범죄에 관하여 반인종차별법과 인종관련 자료수집 법안에 대하여 주정부 관련부서에 올릴 자문서 작성을 준비중입니다.

2016년이후 한인사회와 캐나다의 연방, 주정부, 시정부와 많은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각 정부별 지원사항과 다문화사업에 한인사회 참여 및 지원에 힘써왔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선거때 마다 출마에 대한 제안들이 있었지만 부족한 점이 많다고 생각하여 고사를 해왔지만 올해 열릴 가능성이 높은 조기 연방의회 선거에 출마를 고민하다 결정을 내리고 후보자 신청을 하여 일정의 검증기간이 끝나고 지난주에 신민당(NDP)로 랭리-알더그로브 지역구로 공천을 받았습니다.

랭리타운쉽은 최근 몇년간 한인, 중국계, 인도계, 필리핀계의 인구비중이 꾸준히 늘고 있는 지역으로 특히 한인 교민들의 증가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지역으로 1번 고속도로가 216가까지 연장되고 264가까지 계획이 되어있고 랭리다운타운까지 스카이트레인 랭리라인이 연장되는등 교통, 문화, 개발에 있어서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는 지역입니다.

현재 추세로 간다면 2~3년안에 한인의 인구비율이 가장 높은 지역이 될것 입니다. 특히 최근 3~4년가 다세대 주택단지 조성으로 20~40대의 청년, 신혼부부 및 맞벌이 부부들의 유입이 급격히 늘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추세는 계속 이어질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인구구조의 가속화로 랭리타운쉽은 다문화사회로 변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경제구조 개편도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현재는 농산/유통, 영화 드라마 산업, 유통 및 숙박업, 식당 서비스업 위주의 산업도 1번 고속도로 확장과 대중 교통시스템의 변화로 좀더 다양한 소비자층의 구성으로 이어질것으로 생각되며 현재 한인비지니스의 비율도 최근 2년간 급격히 늘고 있습니다.

제가 출마를 결심하게 된 이유는 지난 몇년간 한인사회의 여러 분야에서 봉사를 하면서 한인사회에서 단계별 정부로 부터 받을수 있고 누릴수 있는 많은 혜택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받지 못하는것들이 너무 많은것이 안타까웠습니다.

그간  여러 의원 및 정책 결정자들의과 회의를 통하여 민족별로 소수의 의견을 정책에 반영이 될수 있게 하기 위해서는 외부에서 노력하는것 보다 내부에서 직접 이러한 부분들이 대화로 스며들게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서 출마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이민1세대로서 선거에 출마함이 성공과 실패를 떠나 1세대도 주류사회에 도전할수 있음을 보여드리고 싶었습니다. 각세대별 장단점이 있지만 한국 문화와 캐나다 문화의 장단점을 이해할수 있으며 캐나다 다문화 모자이크 문화를 더욱 융성케하고 그 어느누구도 소외되거나 차별받지 않은 나라를 만드는데 역할을 감당하기 위해 출마를 결정하였습니다.

첫번째 선거라 어려움은 많이 있겠지만 낮은 자세로 최선을 다하여 좋은 결과가 나올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끝으로 제 노미네이션 미팅이 5월 29일(토) 2시에 줌으로 있을 예정이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