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3일 (금요일)

밴쿠버 주변 인기 공원, 주차 유료화 및 단속 늘린다

- 기사 상단 광고(Ahead) -

메트로밴쿠버 행정청은 관할 지역 내 인기 공원에 대해 유료 주차를 도입한다고 8일 발표했다.

노스밴쿠버 내 린헤드워터스 지역공원(Lynn Headwaters Regional Park)을 3월 29일부터 10월 31일 사이 이용할 때는 시간 당 주차비 C$2를 내야 한다.

트라이시티 주민 사이에 인기 있는 벨캐라 지역공원(Belcarra Regional Park)도 공원 내 화이트파인비치와 피크닉 구간을 포함해 4월 초부터 주차비 부과를 예고했다.

메트로밴쿠버 행정청 관계자는 두 곳이 관할 공원 중 가장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이라며 주차료를 부과해 방문 시간을 줄이고, 다른 친환경 교통수단 이용을 늘리는 상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프리 레익스 관리 강화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정부는 펨버턴 동쪽 35km 지점에 있는 조프리 레익스 주립공원(Joffre Lakes Provincial Park) 통제를 강화하는 방안을 5일 발표했다.

트레일을 따라 가면 산 아래 에머럴드빛 호수 3곳을 방문할 수 있는 조프리 레익스는 2019년에는 19만6,322명이 방문해 2010년보다 방문객이 222% 증가한 곳이다.

주정부는 주차장 공간을 250대에서 350대로 늘리고, 화장실을 추가 설치하며, 백컨트리 캠핑 패드 26곳을 예약제로 전환할 방침이다. 대신 조프리 레익스를 지나는 도로에 대한 불법 주정차 단속을 강화한다.

캐나다 국내 공원들은 국가 관리의 국립공원(National Park), 주정부 관리 주립공원(Provincial park), 지방자치단체 관리 지역공원(Regional Park)으로 나뉜다. 관리자에 따라 적용 규정 차이가 있다. 주립공원의 경우 한 때 주차비를 유료화했다가 무료로 전환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