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27일 (수요일)

가장 빠르게 BC로 이민 오는 29개 직업

- 기사 상단 광고(Ahead) -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정부는 주정부 추천이민(BC PNP)상 테크 시험정책(Tech Pilot 이하 테크)을 활용해 기술 분야 숙련 인력을 늘려받고 있다.
테크와 기존 방식 차이점은 29개 기술 분야 인력을 지정해, 전담 공무원을 배치해서, 2~3개월 내 영주권을 받도록 더 빠른 이민 수속을 제공하는 점이다. 주정부는 테크와 관련해 “다른 BC PNP 신청보다, 테크는 더 단기간에 처리한다”라며 빠르게 처리된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특히 LMIA(노동시장영향평가서)가 필요없어 고용주는 비용과 시간을, 신청자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단, 테크는 시험정책인 만큼 2019년 6월까지로 기간이 한정돼 있으며, 이를 기점으로 시험 기간 연장 또는 정례화, 폐지를 결정하게 된다.

BC PNP 테크 대상 직업/직군

[table “26” not found /]

주정부는 올해 6월 26일, 2017년 시작한 테크를 2019년 6월로 연장하면서, 대상 직업/직군을 32개에서 29개로 축소했다. 누락된 3개 직업은 구매관리자(Purchasing Manager, NOC 0113), 광고 마케팅 홍보 관련 전문직(Professional Occupations in Advertising, Marketing and Public Relations, NOC 1123), 사업개발담당자와 마케팅 연구 및 컨설턴트(Business Development Officers and Marketing Research and Consultants, NOC 4163)다.

BC PNP 테크 자격과 절차는?

테크는 BC PNP상의 제도인 만큼, 일단 BC PNP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즉, BC PNP를 진행하면서, 테크 직업/직군에 속하면 좀더 빨리 주정부 수속을 밟게 된다고 봐야 한다.
숙련근로자(Skilled Worker)나 캐나다 유학 졸업생(International Graduate)로 BC PNP를 진행하면서, 테크를 통해 빠른 수속을 할 수 있다. 숙련 근로자 기준은 해당 분야에 최소 2년 이상 경력, 이민 결격 사유가 없으며, 캐나다 국가 직업분류(NOC) 상 레벨 B이면 일정 수준의 영어 또는 불어 구사력을 어학 시험으로 증명해야 한다.
캐나다 유학 졸업생은 캐나다 국내 대학 또는 칼리지를 졸업한 지 3년 이내여야 한다.
또한 2018년 6월 26일을 기준으로 고용주로부터 최소한 1년(365일) 이상 정규직(주 30시간 이상 근무) 고용의사 표시를 받아야한다. 고용의사 표시는 주정부 양식이 있다. 또한 신청 시 고용의사 표시가 남은 기간이 120일 이상이어야 한다. 임금은 해당 직업 임금의 BC주 평균과 일치 또는 이상이어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가장 빠르게 BC로 이민 오는 29개 직업 bctechpilot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