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기
    뉴스 추억의 이 장난감, 캐나다 회사가 만든다

    추억의 이 장난감, 캐나다 회사가 만든다

    -

    기사 상단광고

    가끔은 의외의 제품을 캐나다 회사에서 만든다.

    에차스케치(Etch A Sketch)는 토론토에 본사를 둔 스핀 마스터(Spin Master)사가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나이 든 사람에게도 에차스케치는 추억의 장난감이다. 처음 출시는 1960년 7월에 나와 당시 60만 개가 판매돼 히트 상품이 됐다.

    이 장난감의 발명은 프랑스인 앙드레 카세인으로 ‘매직 스크린’이란 이름으로 1959년에 처음 만들었다. 미국 오하이오 아트사가 처음 이제품을 인수해 만들기 시작했다.

    2016년에 스핀 마스터사가 인수하면서 캐나다 제품이 됐다.

    에차스케치 안에 은회색 빛 가루는 알루미늄이다.

    표면에 붙은 미세한 알루미늄 가루를 스타일러스가 움직이면서 눌러주면 어두운 색 선이 나타나는 원리다.

    디지털보다는 아날로그 감성의 제품

    아날로그 제품을 디지털화 하려는 시도는 있었지만, 시장에서 별다른 반응을 받지 못했다.

    오하이오 아트는 1987년에 도트 방식 디지털 스크린 위에 그리는 에차 스케치를 내놓았지만, 가격과 성능 면에서 큰 인기는 끌지 못했다.

    아날로그 감성을 디지털은 충분히 따라잡지 못했다.

    오하이오 아트는 93년에는 아날로그 형식이지만, 선에 6가지 색이 랜덤하게 보이는 에차스케치 컬러를 출시해 현재도 해당 제품은 계속 판매 중이다.

    발매 60주년 맞이해 특별 디자인 제품 출시

    스핀 매스터는 14일 에차스케치 발매 60주년을 맞이해 특별 디자인 제품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특별 디자인은 모노폴리, NASA(미항공우주국), 루빅스 큐브, 마블 시리즈의 대가 스탠 리 디자인으로 3월부터 7월 사이 각각 기간을 두고 출시한다.

    한편 8월에는 일반적으로 사각형만 그리기 쉬운 에차스케치를 개량해, 원을 쉽게 그릴 수 있게 만든 에차스케치 레볼루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스핀마스터사 주식 시세: 토론토 증시

    기사하단 광고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뉴스

    캐나다 방문 한국인 관광객 급감

    2019년도에 캐나다를 찾은 관광객 중에 미국인은 늘고, 한국인과 유럽 거주자는 감소했다. 캐나다통계청은 2019년 캐나다를 방문한 미국인 관광객이 2,500만명으로 2018년보다 2.3% 증가했다고 밝혔다. 미국인들 캐나다 더...

    밴쿠버 시내 주차장∙창고 대상 절도 기승

    밴쿠버 시내 차량 내 절도와 업체 대상 침입 절도가 최근 증가했다. 밴쿠버 시경(VPD)은 2019년도 사건 통계를 19일 발표하면서, 업소 대상 침입 절도가 1년 전보다 21%나...

    수상 경비행기 훔치려다 파손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수상 경비행기 절도 미수가 20일 오전 3시30분에 발생했다. 소유주인 하버 에어플레인스는 누군가 수상비행기를 움직이려고 하면서, 두 대의 비행기가 파손됐다고 밝혔다. 훔치려던 비행기는 이륙하지 못했고,...

    “캐나다 국세청 일처리 느리다” 연방 민원기관 지적

    캐나다 개인소득세 정산과 관련해, 정산이나 수정 요청 시 처리가 느리다고 연방 납세자 민원 사무국이 21일 지적했다. 쉬라 프로핏 납세자 민원 사무국장은 "CRA(캐나다 국세청)의 개인소득세...

    2020년 세금 정산 시즌에 알아둘 날짜

    1. RRSP 투자마감일 2019년도분 세금 정산에 넣을 수 있는 RRSP(납세를 미루는 효과가 있는 사설 연금 투자 상품) 투자 마감은 2020년 3월 2일까지다. 3월 2일이 지난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