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0월 20일 (수요일)

밴쿠버 국제공항, 비행기 사진찍기 좋은 명소는 여기

밴쿠버 국제공항은 최근 항공기 이착륙을 구경하거나 촬영하기 좋은 공항 근처 명소 다섯 곳과 보너스 한 곳을 공개했다.

참고로 공항을 중심으로 반경 5.6km 이내에는 절대로 드론 비행을 해서는 안된다. 항공기 경로 위협 등으로 적발되면 벌금은 2만5,000달러다. 밴쿠버 국제공항 측은 망원 렌즈를 활용해 지상에서 촬영을 권했다. | 캐나다 뉴스와 정보, 조이밴쿠버

1. 래리버그 플라이트패스 파크(Larry Berg Flight Path Park)

리치먼드 시내 러스 베이커 웨이(Russ Baker Way)와 에어포트 로드(Airport Rd.) 교차지점에 있는 공원이다.
러스 베이커웨이를 따라 남서쪽으로 가는 길에서만 차량으로 공원 주차장에 들어갈 수 있다.
캐나다라인 브리지포트역에서 하차해 C92 버스로도 갈 수 있다.
밴쿠버 국제공항은 해당 공원이 26L 활주로 끝에 있어서 가족 피크닉과 비행기 구경에 가장 좋은 장소라고 했다.
항공기 촬영 시 최소 50mm 렌즈 권장.

2. 매카서글렌 디자이너 아웃렛, 밴쿠버 에어포트점(McArthurGlen Designer Outlet, Vancouver Airport)

밴쿠버 국제공항 전에 있는 아웃렛으로, 26R 활주로 이착륙 비행기를 볼 수 있다.
주소는 1000-7899 Templeton Station Road, Richmond, BC V7B 0B7
항공기 촬영 시 최소 100mm 렌즈 권장.

3. 사우스 터미널 조망 플랫폼(South Terminal Viewing Platform)

항공기 팬들이 만들어낸 항공기를 구경하기 위한 자리다. 밴쿠버 국제공항 사우스 터미널 빌딩에 있으며, 08R/26L 활주로를 볼 수 있다.
제한적이지만 무료 주차 공간도 있다.
주소는 4364 Cowley Crescent #4226, Richmond, BC V7B 1B8
항공기 촬영 시 최소 100~300mm 렌즈 권장.

4. 공공 관찰 구역(Public Observation Area)

밴쿠버 국제공항 내 국내선 푸드코트 4층에 있다. 실내에서 밴쿠버 국제공항 서편을 바라볼 수 있는 장소로 국내선 항공기들이 주기돼 있다.
다만 항공기가 활주로에서 이착륙하는 모습은 보이지 않고, 항공기 계류장만 보인다.
주소는 Level 4 – 3211 Grant McConachie Way, Richmond, BC V7B 0A4
항공기 촬영 시 최소 50mm 렌즈 권장.

5. 테라노바 루럴 파크(Terra Nova Rural Park)

겨울철 눈 산을 배경으로 항공기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다. 다만 활주로와 거리는 상당히 멀다.
이 곳에서는 08R과 26L 활주로에서 산과 프레이저강을 배경으로 이륙하는 항공기를 촬영할 수 있다.
주소는 2631 Westminster Highway, Richmond, , BC V7C 1A1
항공기 촬영 시 최소 500mm 렌즈 권장.

보너스, 아이오나 비치 지역공원(Iona Beach Regional Park)

밴쿠버 국제공항 08L 활주로에 착륙하는 항공기를 볼 수는 있지만, 초입에서는 사진을 찍기에는 좋은 각도는 아니라고.
공원 방파제 산책로(jetty)를 따라 약 한 시간 정도를 걸어가면 좀 더 멋진 앵글에서 항공기 사진 촬영이 가능하다.
여름 해질 무렵 산책을 권장했다. 단, 바람이 많이 불거나 비 오는 날에는 양쪽이 바다인 방파제 산책로 이용은 위험할 수 있으니 주의.
주소는 900 Ferguson Road, Richmond, BC V7B 1W7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