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7월 24일 (토요일)

보건청 관할 지역으로 나눠, 메트로밴쿠버 내 여행 금지 명령 예고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정부는 거주하는 보건청 관할 지역 바깥으로 휴가∙레크리에이션 목적 여행 금지 명령을 이번 주내 내릴 예정이라고 19일 발표했다. BC주 역사상 처음으로 주내 여행이 명령으로 금지된다. 현재까지는 여행 자제 권고였으나, 이번 발표에서 주정부 당국자들은 ‘명령’이라고 분명히 했다.

메트로밴쿠버는 두 개의 보건청으로, 밴쿠버 코스털(Vancouver Coastal)과 프레이저(Fraser) 보건청으로 관할 구역이 나뉜다.

예고된 대로 BC주내 사상 처음으로 보건청 관할 지역 밖으로 여행 금지 명령이 내려지면, 밴쿠버 코스털에 속하는 밴쿠버시 거주자는 벚꽃을 구경하러, 프레이저 보건청에 속하는 버나비를 방문하면 안 된다. 프레이저 보건청 관할 지역에 사는 코퀴틀람 거주자는 노스밴쿠버로 산행을 가면 안 된다.

다만 여행 금지 명령은 휴가∙레크리에이션 목적 왕래만 금지하기 때문에 통근∙통학 또는 치료 등의 목적에서 왕래는 허용할 전망이다.

밴쿠버 코스털 보건청 관할 지역

밴쿠버시, 리치먼드, 노스와 웨스트 밴쿠버, 보웬 아일랜드, 선샤인 코스트 지역(깁슨, 시쉘트, 에그몬트), 시투스카이 지역(라이온즈 베이, 위슬러, 펨버턴 등)

프레이저보건청 관할 지역

버나비, 트라이시티 지역(코퀴틀람, 포트코퀴틀람, 포트무디), 뉴웨스트민스터, 써리, 델타, 화이트락, 랭리, 메이플리지, 미션, 애보츠포드, 칠리왁, 프레이저 캐년 일대(호프 등).

서킷 브레이커 조치 연장

또한 당초 3주간 실시하기로 했던 실내 영업 금지 등 서킷브레이커(차단기) 조치를 2021년 5월 24일까지 5주 추가 연장한다고 19일 발표했다.

BC주정부는 지난 3월 30일 자정을 기해 서킷 브레이커 조치를 적용하기 시작했다.

이번 조치 연장에 따라 식당, 주점, 피트니스 센터의 실내 영업이 계속 금지된다. 식당과 주점은 파티오(실외) 영업과 포장 주문, 배달 영업만 할 수 있다. 피트니스 센터 등 실내 스포츠 시설에서는 1대 1 개인 강습만 신체적 거리두기 등을 준수하면서 할 수 있다.
종교 단체 실내 집회 금지 역시 5월 말까지로 재연장됐다.

의료자원 소모에 대한 우려 나와

닥터 보니 헨리 BC주 보건 책임자(PHO)는 19일 발표에서 “병원에 (환자가) 대기하고 있고, 의료진은 지쳐있다”라며 의료자원 소모에 대해 우려를 표시했다.

현재 BC주에는 연일 확진자 1,000명선이 계속 유지되고 있다. 19일까지 지난 3일간 확진자는 2,960명이 발생했다. 사망자는 3일 사이 총 8명이 발생했는데, 이 중 1명은 BC주 최초로 2세 미만 유아 사망자가 발생했다. 병원 입원자는 441명으로 이중 138명이 집중 치료실에 있다.

BC주내 코로나19 활성 사례는 9,353건이며, 별도로 1만4,711명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노출돼 공중보건 모니터링 상태에 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확대

한편 BC주정부는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만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허용했다.

19일부터 취급 약국에서, BC주내 40세 이상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을 예약하고 무료로 접종 받을 수 있다. 주정부는 상황을 면밀히 검토해 접종 대상자 확대 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또한 주내 코로나19 확산이 두드러진 고도 감염 지역 13개 지역 사회를 지정해 40세 이상을 대상으로 AZ백신을 접종하는 백신 접종 클리닉을 추가로 개설한다고 밝혔다.

프레이저보건청 관할지역으로는 노스델타(N. Delta), 써리 시내의 이스트와 웨스트 뉴턴(Newton), 파노라마(Panorama), 플릿우드(Fleetwood)와 노스 써리(N. Surrey), 사우스 랭리타운십(S. Langley Township), 웨스트 애보츠포드(W. Asbbotsford), 포트코퀴틀람(Poco)이 있다. 밴쿠버 코스털 보건청 관할 지역으로는 밴쿠버 시내 켄싱턴(Kenshington)과 스쿼미시(Squamish)가 대응이다. 북부 보건청 관할 지역으로는 도슨 크릭(Dawson Creek)이 고도 감염 지역 목록에 올랐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