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든-파월 트레일

쿼리락(Quarry Rock)은 노스쇼어(노스밴쿠버와 웨스트밴쿠버) 사이에 놓인 48km 길이 산행로 바든-파월 트래일(Baden-Powell Trail)의 일부다. 아마도 한인에게는 딥코브(Deep Cove)로 더 유명할 듯싶다.
상당수가 딥코브에서 도넛을 먹는 거로 관광을 마치지만, 제대로 즐기려면 사실은 쿼리락까지는 올라가 봐야 한다. 주의해야 할 점은 유명 관광지이고 도시와 접해있지만, 조난자가 거의 매년 발생할 정도로 깊은 산 속으로 들어간다는 점이다. 대체로 산길 표시만 따라가면 길을 잃지는 않는다. 편안한 신발과 식수는 필수다.

바든 파월 경로표시
바든 파월 경로 표시. 사진=JoyVancouver.com/ 권민수

버스를 타고 론스데일키에서 딥코브까지 이동 시간이 1시간 걸리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아침 일찍 출발을 권한다. 2018년 여름부터 쿼리락으로 올라갈 수 있는 인원 제한도 생겼다.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면 아이들도 올라갈 수 있다. 온 가족이 하루 일정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곳으로 강력 추천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대중 교통

① 노스밴쿠버 론스데일키(Lonsdale Quay)에서 출발. 밴쿠버시내 워터프론트에서 시버스를 타고 건너오면 된다.
② 론스데일키에서 7번 승차장(bay7)에서 239번(Capilano U행) 버스 탑승.
③ 핍스 환승장(Phibbs Exchange)에서 하차, 4번 승차장(bay 4)에서 211번 버스(Seymour행)로 환승 또는 5번 승차장(bay5)에서 212번 버스(Deep Cove행) 으로 환승.
④ 딥코브 갤런트 애비뉴(Gallant Ave.)와 만나기 전 밴버리 로드(Banbury Rd.)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딥코브 도착.



도보 이동

(A) 버스 정류장에서 북상해 바든-파월 트래일로 직행을 권한다. 주변 경관 둘러보기/사진촬영/도넛이나 커피 등은 트래일을 다녀온 후에 여유 있게 즐기는 게 낫다.

인디언암
파노라마 파크에서 바라본 인디언 암. 사진=JoyVancouver.com /권민수

(B) 파노라마 파크(Panorama Park)을 가로질러 바든-파월 트레일 시작지점(trail head)으로 갈 수 있다. 이후 쿼리락까지 계단, 바위, 산행로를 올라가게 된다. 주말에는 사람이 붐비는 편. 4km. 산길에 약 1시간 30분~2시간 소요. 산행로 난도는 쉬운 편이다.



바든 파월 산행로
바든 파월 산행로 계단. 사진=JoyVancouver.com/ 권민수

이후 경로?

쿼리락 다녀왔으면 당연히 사진을 올리고 슬쩍 자랑한 후, 인근 도넛 가게에서 도넛을 즐기거나 파노라마 파크에 자리 깔고 누워 햇볕을 즐겨도 좋다.
독으로 걸어 나가서 버라드 인렛(Burrard Inlet)이 뻗어 들어와 있는 인디언 암(Indian Arm)을 볼 수 있다. 딥코브 건너편은 포트무디와 코퀴틀람, 벨케라다. 인렛, 내해이기 때문에 짠물이다. 강이 아니다.
카약을 빌려 탈 수도 있다. 인디언 암 한 가운데로 가면 깊고 검은 바닷물이라 꽤 스릴 있다. 고속으로 다니는 모터보트 주의.

  • Tip1: 거의 시간이 비슷하지만 핍스 환승장에서 출발 시 211번 버스가 212번보다 일반적으로 딥코브에 10분 정도 더 일찍 도착한다.
  • Tip2: 아침에 가면 풍부한 피톤치드는 덤. 더글러스 퍼, 헴록 등 잘 생긴 고목들이 많다.
  • Tip3: 견공과 함께 올라갈 수도 있다.
  • Tip4: 화장실은 론스데일키, 파노라마 파크에서 미리 이용. 바든-파월은 화장실이 없고, 워낙 많은 인파가 몰려서 “숲속에 꽃 따러 갈게” 했다간 국제적인 유명인사가 될 수도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