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가 제안한 브로드웨이 구간 UBC밴쿠버 캠퍼스 연결안. 이전 2차에 걸친 개발안을 연속 추진하자고 제안했다. 자료원=UBC 편집=JoyVancouver.com

스카이트레인 노선을 UBC(브리티시컬럼비아대학교) 밴쿠버 캠퍼스까지 확장하는 안이 30일 밴쿠버 시의회에서 가결됐다.

앞서 확정된 브로드웨이 확장안은 앨뷰터스가(Arbutus St.)까지만 스카이트레인을 확장하는 내용이었다. 그러나 UBC는 확장안 공사 기간을 두 차례로 나눠 캠퍼스까지 연장안을 2018년 4월에 제안했다.

여기에 대해 시의회는 검토 끝에 찬성 9, 반대2로 UBC 제안을 수용하기로 했다. 단 시의회 결정은 아직 최종 확정이 아니다. 오는 2월 15일 메트로밴쿠버 교통정책을 총괄하는 트랜스링크에서 최종 결정이 내려진다. 트랜스링크 시장 카운슬에서 메트로밴쿠버 각 지역 시장이 찬성해야 관련 사업 추진 검토가 공식적으로 시작된다.

일단 확정된 안에 따라 알뷰터스가와 현재 VCC-클락 스카이트레인역 사이 밀레니엄라인 확장공사는 C$28억 예산으로 2020년 착공해 2025년 개통할 예정이다. UBC 밴쿠버 캠퍼스까지 확장 연결은, UBC 계획대로라면 2025년 추가 착공해, 2028년에 개통한다.| JoyVancouver 🍁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