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C, 밀레니엄라인 밴쿠버 캠퍼스까지 확장 요청

-

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UBC)가 19일 스카이트레인 확장 노선을 밴쿠버 캠퍼스까지 연장해달라고 요청했다.
메트로밴쿠버 교통망을 총괄하는 트랜스링크는, 메트로밴쿠버 시장협의회 결의로 밴쿠버 시내 밀레니엄라인 브로드웨이 구간 확장사업을 향후 5~6년간 추진하기로 했다.
UBC는 VCC-클락역에서 가칭 앨뷰터스역까지 6개역을 추가하는 확장사업 노선 길이를 더욱 연장해, 원래 2차 계획에 포함된 UBC까지 연결을 더 빨리 끝내자고 19일 제안했다.
UBC는 자체 보고서에서 “UBC는 밴쿠버 다운타운과 센트럴 브로드웨이 다음으로 세 번째로 많은 통근 인구 밀집 지역”이라며, “브로드웨이 회랑에 하루 1,000대 이상 버스가 오가며 인근 지역에 교통 체증 원인이어서 이를 고속 대중교통으로 해소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하루 동안 UBC 밴쿠버 캠퍼스를 드나드는 교통 수요는 약 8만건이다.

기존 확장 노선 계획 시행 후 2차로 시행

만약 UBC제안을 트랜스링크가 수용하면 밀레니엄라인은 UBC-코퀴틀람까지 총 43km를 연결하게 된다. UBC까지 연결하려면 브로드웨이 확장 노선 6km 공사를 2배 이상 늘려 추가로 7km를 서쪽으로 더 공사해야 한다.
UBC는 밴쿠버 캠퍼스내 2개 역을 포함 총 5개 역 추가를 제안했지만, 역위치를 확정짓지는 않았다. UBC는 2025년 완공 예정인 예상되는 브로드웨이 확장 노선을 계속 연장 공사해, 2028년 UBC까지 확장 완공을 희망하고 있다. UBC는 원활한 추가 확장을 위해, 토지 제공, 기획 참여, 직접 예산 투자 등을 제안하고 있다.
이 사업 추진을 확정 하려면 예산이 관건으로 1차로 2019년을 목표로 설정한 UBC-트랜스링크-밴쿠버시 협의에서 재원 조달 계획을 마련해야 한다. | JoyVancouver ? 권민수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