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8일 (월요일)

[맛집리스트] 더울 때 생각나는 포케, 드셔보셨나요?

회덮밥과 유사한 하와이 샐러드 ‘포케(Poke)’가 지난 5년 사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인기는 전성기 아닐까 싶게 전문점이 다수 문을 열고 있다. 포케는 참치나 연어, 문어 등을 각종 케일, 아보카도 등 야채와 소스를 버무린 요리다. 포케를 밥 위에 얹은 걸 포케보울(Poke Bowl)이라고 한다.
원래 하와이 음식이지만, 지난 5년 사이 북미에서 점차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포케만을 앞세운 전문점들이, 많이 생겼다. 하와이 포케는 생선이 채소보다 많은데 반해 서부 해안에 상륙하면서 생선 비율은 다소 줄고 대신 토핑이 많아지는 형태로 현지화했다. 포케 전문점에 가면 자신이 원하는 토핑을 골라 넣어 주문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얼스(Earls) 같은 웨스트코스트 스타일을 표방하는 식당에도 포케 보울을 찾아볼 수 있다. 가격은 C$12~15선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밴쿠버의 대표적 포케 식당. 포케가이

밴쿠버 다운타운에 대표적인 포케 식당으로는 포케가이(The Poke Guy)가 꼽힌다. 온라인으로 미리 주문하거나 배달도 받을 수 있어, 인근 지역 직장인과 학원가 사람들은 한 번쯤은 먹어봤다고. 선택의 폭도 넓고, 오래된 맛집으로 꼽힌다.
참고: The Poke Guy

깔끔한 포케집을 찾는다면, 퍼시픽~포케

요즘 밴쿠버 차이나타운이 새로 정비되면서, 인근에 맛집도 늘어나고 있다. 그중에 하나로 퍼시픽포케(Pacific~Poke)가 깔끔한 포케전문점으로 유명하다. 고를 수도 있지만, 이 집에서는 ‘더 메인'(The Main)이라고 부르는 온갖 재료를 다 넣은 포케를 많은 사람이 추천한다.
참고: Pacific~Poke

포케 파이브 그랜드 오프닝 행사

올해 새로 등장한 도전자다. 밴쿠버 시내 커머셜에 있는 포케 전문점 포케파이브(Poke Five)는 오는 18일(토)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하면서 “더 드라이브” 아부리 포케 보울을 반값에 판매(C$ 5.55)에 판매한다. 1인 1그릇으로 제한한다.
참고: Poke Five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