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3월 30일 개학은 아니지만" BC주정부 추후 위탁 서비스 개설 예고

랍 플레밍 BC 교육 장관은 3월 30일에 자녀를 학교로 데려오지 말라고 27일 학부모에게 재차 주의를 촉구했다.
예정대로라면 3월 30일 대부분 브리티시컬럼비아 주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는 개학해야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COVID-19) 지역사회 확산으로 무기한 휴교령 상태다.

의료∙보건 종사자와 필수 분야 직군 부모 자녀 위탁 서비스 제공 예고

플레밍 장관은 필수 분야로 지정된 근로자 중 의료∙보건 분야에 부모가 근무하는 경우, 학교장에게 개학 후 첫 주 중(3월 30일 이후) 연락해 취학 연령대 자녀를 맡아주는 프로그램이 있는지 확인하라고 밝혔다.
또한 의료 외에 필수 분야(essential service) 직군에 속하는 학부모 중 취학 연령대 자녀를 맡겨야 하는 경우, 이와 관련해 4월 3일(금) 경 연락을 받을 수 있을 거라고 설명했다.
대부분 교육청은 온라인 부모 설문을 통해 의료∙보건 분야 근무 여부를 확인했고, 이어 필수 분야 근무인지를 확인할 전망이다.
의료∙보건 분야와 필수 분야 자녀에게 제공되는 학교 서비스는 정상 수업이 아닌, 긴급 아동 위탁 서비스다.

대안 수업 마련 회의 중

다른 지역∙국가에서 거론되는 온라인 수업에 대해서 플레밍 장관은 “많은 학생이 온라인으로 공부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라며 “학교 별로 지역사회의 사정과 개인별 상황에 맞는 지속적인 대안 학습법을 강구하도록 지시했다”라고 밝혔다.
이러한 대안 학습법은 각 지역 교육감과 학교장이 결정권을 갖고 구성하게 된다.
BC주에는 현재 60개 공립 교육청과, 사립학교 협의회, 원주민 학교협회 등이 있으며, 주정부는 이러한 관계자들과 접촉해 네 가지 기준에서 교육 계획 수립을 지시했다고 밝혔다.
기준은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 유지 ▲필수 분야 근로자 자녀에 대한 필요 서비스 제공 ▲특수 지원이 필요한 학생 지원 ▲모든 학생에게 지속적인 교육 기회 제공이다.

홈스쿨 교재 활용 권고

BC주정부는 학교 수업 정상화까지 홈스쿨 교재 활용을 권장하고 있다.
또한 교육 관계자들은 개학일을 기준으로 자녀들의 생활 패턴을 평소 학교 다닐 때와 같이 기상하고 잠들게 지도하라고 권고하고 있다.
한편 진학과 관련해 휴교 기간이 있더라도 12학년 학생들은 졸업 필수 요건을 채운 경우, 최종 성적을 받고 졸업할 수 있다.
또한 12학년 미만 학생들은 9월부터 학년이 올라가게 된다. | JoyVancouver | 권민수

참고 내일 원래는 개학, 수업 대안은?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