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에 슬슬 야시장 구경 다녀올까?

리치먼드 야시장
RIchmond Night Market/ 사진=Alberto Cruz (Public Domain)

5월을 맞이해 메트로밴쿠버 내 야시장들이 일제히 개장한다. JoyVancouver

리치먼드 나이트 마켓

금, 토, 일 주말과 공휴일에만 문 여는 리치먼드 나이트 마켓(Richmond Night Market)은 5월 11일 오후 7시에 개장한다. 금∙토요일은 오후 7시부터 자정까지, 일요일과 공휴일에는 오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10세 이하 아동, 60세 이상 노인은 무료 입장, 그 외에는 C$4.25 입장료를 내야 한다. 올해는 하와이풍으로 꾸몄다고. 스카이트레인, 캐나다라인 브리지포트(Bridgeport)역에서 하차해 리버로드(River Rd.)를 따라 남서쪽으로 5분 정도 걸어가면 나온다. 다양한 먹거리와 아동 대상 놀이거리가 있다. 인파가 몰리고 인근 주차공간이 많지 않은 점이 흠.

참고: 리치먼드 나이트 마켓
참고: 주소: 8351 River Rd., Richmond

 

쉽야드 나이트 마켓

노스밴쿠버 론스데일키(Lonsdale Quay) 바로 옆에서 매주 금요일에만 오후 5시부터 10시 사이에, 9월 28일까지 쉽야드 나이트 마켓(Shipyard Night Market) 열린다. 지난 5월 4일에 이미 개장했다. 소형 장터 규모로 크지 않다. 비어 가든이 있어서 야외에서 한 잔할 수 있다. 또는 푸드 트럭에서 간단한 음식을 사서 걸을 수 있다. 입장료는 없으며, 목줄을 맨 조건으로 견공도 입장할 수 있다. 예전 버라드 조선소 자리를 공원으로 꾸며놓아, 여름 밤에 바닷바람 맞으려, 산책갈만한 장소다.

참고: 쉽야드 나이트 마켓
참고: 주소: 228C East Esplanade St., North Vancou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