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외무부는 23일 캐나다 국민에게 허리케인 윌라가 상륙하는 멕시코 남서부, 산블라스(San Blas)와 마사틀란(Mazatlan) 사이에 여행 금지를 발표했다.
외무부는 해당 지역 여행 예약이 있는 경우, 여행사에 연락해 확인하고, 이미 머무는 이들은 기상 정보를 청취해 위험을 최소화하라고 권했다.

폭력으로 안전 우려 지역도 여행 자제 대상

별도로 캐나다 외무부는 멕시코 북부와 서부 일부 지역에는 여행 자제령을 내린 상태다. 폭력 사건이 빈번하기 때문으로 ▲치와와(Chihuahua) ▲주도 살티요(Saltillo)를 제외한 코아우일라(Coahuila) ▲두랑고(Durango) ▲몬테레이를 제외한 누에보 레옹(Nuevo Leon) ▲마사틀란을 제외한 시놀로아(Sinaloa) ▲에르모시요(Hermosillo) ▲과이마스/산카를로스(Guaymas/San Carlos)를 제외한 소노라(Sonora) ▲타마울리파스(Tamaulipas)는 여행 자제 지역이다.
서부에서는 ▲아카풀코(Acapulco)를 포함한 게레로(Guerrero) ▲모렐리아(Morelia)를 제외한 미초아칸(Michoacan) ▲만사니요(Manzanillo)를 제외한 콜리마(Colima)가 폭력과 조직 폭력단 활동으로 여행 자제 지역이다. 단 아카풀코에서 이스따빠/지후아타네호(Ixtapa/Zihuatanejo)와 타스코(Taxco)는 여행 자제 지역이 아니다.

윈터케이션 전에 허리케인 정보 확인 해야

캐나다인들은 겨울철 상당수가 윈터케이션(wintercation), 즉 피한 여행을 멕시코와 남미 국가로 간다. 캐나다 정부는 멕시코 여행 시 휴양지 외에 다른 곳으로 벗어나지 말라고 권고하고 있다. 멕시코 허리케인 시즌은 8~10월 사이다. 가끔 11월 초에도 허리케인이 있다. 이 시기에는 태평양 해안, 카리브 해안, 유카탄반도, 걸프 해안이 모두 허리케인의 영향을 받을 수 있다.| JoyVancouver ?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