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1일 목요일

캐나다, 사기성 전화 늘자 자동 차단 적용

캐나다라디오텔레비전통신위원회(CRTC)는 19일부터 불법 전화 차단 규정을 발효했다.
무작위로 걸려오는 사기성 전화가 늘어나자 정부 관련 기관이 통신사에 차단하도록 조처했다.
2019년 12월 19일부터는 발신자 정보(caller ID) 기준 15자리를 넘는 전화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나, 실제 전화번호와 일치하지 않는 착신 불가 번호로 걸려오는 전화는 차단된다.
예컨대 000-000-0000으로 표시돼, 소비자가 되걸 수 없는 전화번호는 자동 차단된다.
단 이미 통화 필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따로 이런 차단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아도 된다.
또한 차단 서비스가 사기성 전화를 완전히 막지는 못하므로, 사용자의 주의는 여전히 필요하다.
이안 스코트 CRTC 위원장은 “캐나다인에게는 성가신 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적당한 대책이 필요하다”라며 “이번 차단 규정 적용으로 조작된 번호는 차단할 수 있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스코트 위원장은 “업계와 함께, 발신자 정보 조작(Caller ID spoofing) 전화번호에 대한 경고를 포함해, 성가신 전화로부터 소비자를 보호하는 노력을 계속하겠다”라고 덧붙였다.
2020년 9월부터는 발신자 정보 정확성을 확인하는 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