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6월 8일 (목요일)

CERB 신청 전 준비할 '마이 어카운트'

캐나다 국세청(CRA)이 4월 6일부터 신청을 받을 예정인 캐나다 비상대응 혜택(CERB) 접수를 처리한다.
같은 연방정부 산하이나, 고용보험(Employment Insurance)이나 연금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용 및 사회개발부(ESDC)와 다른 부서에서 처리한다.
국세청은 납세자의 그간 세금 정산 내용을보유하고 있어, CERB 신청 후 자격 여부를 좀 더 빠르게 판단할 수 있다.

국세청 마이 어카운트 활용 전망

국세청 전산 시스템을 이용하려면, ‘마이 어카운트(My Account)’에 등록해야 한다.
마이 어카운트는 고용보험 신청 시 사용하는 ‘마이 서비스 캐나다 어카운트(MSCA)’와 별개의 온라인 접속 계좌다.
CERB 신청 관련 뿐만 아니라 그간 소득∙납세 기록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미 열어 둔 상태라면 다시 열 필요는 없다.
새로 마이 어카운트를 이용하려면, 등록은 크게 세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참고 캐나다 국세청: 마이어카운트

CERB 신청 전 준비할 '마이 어카운트' 31 myaccount

첫 번째는 주거래 은행 로그인 정보를 그대로 사용하는 방식이다. 자신이 온라인으로 거래하는 은행이 해당 목록에 있어야 한다. 은행 계좌 번호나 로그인 ID와 암호로 은행을 통해 국세청의 마이 어카운트에도 로그인 하게 된다.

두 번째는 CRA 웹사이트 또는 앱에서 사용자 ID와 암호를 설정하는 방식이다. 개설을 위해서는 이전 세금 정산 정보가 필요하다. 2019년도에 받은 2018년도분 세금 신고양식(T1 General)에 기입한 내용을 입력해 본인 확인을 하게 된다.
T1 특정 항목의 번호를 보여주고, 해당 번호에 기입한 액수를 입력해 본인 인증을 하게 돼 있다. 향후 암호 등을 잊어버렸을 때를 대비해, 보안 질문과 답을 선택해 입력하는 과정도 있다.

세 번째는 BC주민은 BC 서비스 카드(운전면허증)을 이용해 등록하는 방식이다. 앱을 내려받아, 운전면허증 뒷면의 바코드로 앱 안내에 따라 스캔한다. 이어 BC주 공무원에게 화상 통화를 통해 신분증 인증을 받으면 된다. 또는 서비스BC 사무소를 방문해 인증받는 방법도 있지만, 코로나19로 예약 후 방문만 가능해 방문 인증은 추천하지 않는다.

참고 BC 서비스카드 앱 등록방법

접속 환경 주의해야

주의할 점은 신분에 관한 중요한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 정보 누출과 신원 도용 위험이 큰 공항∙쇼핑몰∙식당∙도서관 등에서 제공하는 공개/비보호 와이파이로는 접속하지 말아야 한다.
또한 개인 컴퓨터를 이용할 때는 바이러스나 스파이웨어 감염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접속해야 한다.
여러 사람이 쓰는 공용 컴퓨터로 접속 역시 정보 누출과 신원 도용 위험이 큰 위험한 행동이다. | JoyVancouver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2 댓글

    • 근로자라면 고용주가 이때까지 지급한 급여에 대해 보고하게 돼 있습니다. 사업자라면 내년에 정산하게 됩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