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츤레이크에서 3명 실종 후 1명 사망, 2명 구조

번츤레이크(Buntzen lake) 북동쪽 딜리댈리 루프(Dilly Dally Loop)를 향해가다 길 잃은 10대가 협곡에서 추락사한 사건이 27일 오전 9시 발생했다.
코퀴틀람 구조대(Coquitlam Search and Rescue)에 따르면 3명이 이글마운틴(Eagle Mountain) 동편 산자락에서 길을 잃었고, 이 중 1명이 산에서 추락한 가운데 구조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구조된 2명은 친구가 절벽에서 떨어졌으며 반응이 없다고 휴대전화로 신고했다. 구조대는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조난자 위치를 발견할 수 있었으며, 사체도 현장에서 수습했다고 밝혔다. 이들이 향해 갔던 딜리댈리 루프는 상당히 인적이 드물며, 등산 경험이 있는 사람만 다니는 험지다.

산행 안전 당부… “휴대전화 의존하지 마라”

구조대는 28일 안전한 산행을 당부하면서, 번츤레이크 일대에 전화기 송수신 상태가 고르지 못한 점을 유념하라고 밝혔다. 구조대는 인공위성전화기(SAT)를 사용해 조난자와 연락을 취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구조대는 “매년 여름 비극이 발생한다”라며 “누구든 산행에 나설 계획이면, 지도와 나침반, GPS를 따로 갖추고, 휴대전화에 의지해 깊은 산속에 들어가는 건 자제하라”라고 권장했다.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데이터 접속이 고르지 않으면 잘못된 정보나 위치가 표시될 수 있기 때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