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 C
Vancouver
2020년 3월31일 화요일
뉴스 경제∙부동산 봄바디어 회사 생존 위해 주요 사업 매각안 연달아 발표

봄바디어 회사 생존 위해 주요 사업 매각안 연달아 발표

- Advertisement -

캐나다 항공∙교통 제작회사 봄바디어(Bombardier)가 프랑스 알스톰(Alstom)에 전철 부분 매각 가능성을 17일 발표해 주목 받고 있다.

앞서 봄바디어는 U$90억 규모 채무 상환을 위해 회사 내 가장 규모가 큰 항공기 부분도 매각하고, 중소형 비즈니스용 제트 항공기 제작에 집중하겠다고 발표했다.
단 앞서 에어버스 A220 사업은 퀘벡주정부가 투자자로 나서는 조건으로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퀘벡 주정부는 에어버스 지분 25% 인수해, 퀘벡 주내 생로랭에 있는 A220과 A330 공장 유지에 나섰다.
퀘벡 주정부 투자분은 2026년에 환매가 가능해진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둔 봄바디어는 알랭 벨마레 CEO가 2015년 취임한 이후, 터보프롭과 항공구조제조 분야를 매각했다.
그러나 사업 적자는 계속 이어져, 2019년에는 U$16억1,000만 적자가 발생했다.

2000년대 초 주당 C$26이었던 봄바디에 주가는 현재 C$1.65이다.

토론토 주식 시장, 봄바디어 주가

- Advertisement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최근 일주일 기사

캐나다 국립공원 연결 도로 봉쇄 발표

캐나다 국립공원으로 가는 도로와 고속도로 통행을 차단하겠다고 파크 캐나다(캐나다 국립공원관리청)가 24일 발표했다. 앞서 파크 캐나다는 이미 3월 19일부터 국립공원과...

“의약품 사재기 중단” 캐나다 보건부 권고

캐나다 보건부는 30일 "의약품 비축은 지역사회에 공급할 의약품 부족을 일으킬 수 있다"라며 "코로나19(COVID-19) 대응 기간동안 평소보다 약을 많이 구매하지 않기를 권고한다"라고 발표했다.

중소기업 지원, 캐나다 비상 사업계좌는 무엇?

캐나다 연방정부는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캐나다 비상 사업계좌(Canada Emergency Business Account 약자 CEBA)를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CEBA는 소기업체와 비영리단체(교회 등)에 최대...

BC 주정부도 주립공원 일부 전면 폐쇄

브리티시컬럼비아(BC) 주정부도 주립 공원 이용자들이 사회적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COVID-19) 방역 대책을 잘 지키지 않는다고 판단해 추가로 일부 공원을 전면 폐쇄한다고...

최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