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시컬럼비아(BC) 주립공원이 8일 오전 8시부터 5월 31일까지 폐쇄됐다.
BC 주 공원관리위원회는 위원장 명의로 8일 코로나19(COVID-19) 방역 목적으로 비상 명령을 통해 공원 폐쇄를 발표했다. 폐쇄 기간은 추후 연장될 수도 있다.
명령에 따라 주립공원(Provincial Parks)과 보호구역 출입은 금지됐고, 아울러 모든 캠핑장도 이용할 수 없다.
캠핑장 등 모든 공원 이용 예약도 8일을 기준으로 5월 31일까지 모두 자동 취소됐다. 취소된 캠핑장 예약에 대해서는 전액 환불 한다.
또한 캠핑장 등 공원 이용에 관한 신규 예약 접수를 중단했으며, 향후 다시 이용이 가능할 때 예약 접수도 재개할 방침이다.
공원관리위원회는 주내 일부 공원이 이미 피크시즌을 맞이해 주차장과 산행로에 지나치게 많은 인파가 몰려, 신체적 거리 두기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 공원 폐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명령에 따라 주립공원 내 도로, 산행로, 낮시간 이용 구역, 해변, 호반, 보트 런칭 구간, 캠핑 장소를 이용할 수 없다.
이를 무시하고 공원에 출입할 경우, 퇴장 조치와 함께 벌금 C$115를 부과할 수 있다.
국립공원과 일부 지역공원은 이미 폐쇄
캐나다 국내에는 연방정부 관리 하의 국립공원(National Parks)과 주립공원, 지방자치단체 관리 하의 지역공원(Regional Parks)이 있다.
국립공원은 이미 3월부터 폐쇄됐다. 지역공원은 상당수가 이용 가능하다.
단 지역 공원 중 스탠리파크는 차량 통행이 7일 금지됐다. 앞서 브레이 아일랜드(Brae Island)와 반스턴 아일랜드(Barnston Island) 지역공원은 폐쇄됐다.
일부 지역공원에서는 주차 금지다. 바운더리 베이(Boundary Bay) 지역 공원 내 센테니얼 비치(Centennial Beach), 디스 아일랜드(Deas Island), 델타 헤리티지 에어파크(Delta Heritage Airpark)에서는 주차장을 이용할 수 없다. | JoyVancouver | 권민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