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BC 주립공원 5곳, 22일부터 데이패스 가져가야 입장 가능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내 사람들이 많이 찾는 주립공원 5곳을 방문하려면 6월 22일부터는 데이패스(Day-Pass) 이용권을 미리 받아 가야 한다.

2021년 데이패스를 받아야 이용할 수 있는 주립공원은 ▲개리볼디(Garibaldi) ▲골든이어스(Golden Ears) ▲조프리레익스(Joffre Lakes) ▲마운트 랍슨(Mount Robson) ▲스토머스치프(Stawamus Chief) 5곳이다.
캠핑 예약을 한 경우에는, 스토머스치프를 제외하고, 데이패스가 필요없다. 스토머스치프만 야영객에게 들어오는 날짜에 한해 데이패스를 요구한다.

무료로 하루 전 날 발급 가능

데이패스는 무료로 주정부 운영 디스커버캠핑 웹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데이패스는 공원에 따라 차량 한 대 당 1장이 필요한 차량 패스(Vehicle Pass)와 트레일 패스(Trail Pass)로 나뉜다.
차량 패스를 받으면 같은 차를 타고 온 성인과 아동 포함 최대 8명까지 주립공원에 입장할 수 있다.
트레일 패스는 1장 당 19세 이상 성인 4명이 함께 산행로에 입장할 수 있다. 부모나 보호자와 동반한 18세 이하는 트레일 패스가 필요 없다. 트레일 패스는 지난해에 개인용 패스(person pass)로도 불렸다.

전일과 오후 1시 기준으로 오전∙오후제로 나뉘어

또한 데이패스는 전일제(all-day)와 오전∙오후제(AM∙PM)로도 나뉜다. 전일제는 유효한 날짜에만 도착하면 된다. 그러나 오전∙오후제로 나뉜 데이패스를 받은 경우, 오전(AM) 이용권은 오후 1시 전까지 공원에 도착해야 한다. 오후(PM) 이용권은 오후 1시부터 이용할 수 있고, 그 이전에는 입장할 수 없다. 오전 이용권을 받은 경우라도, 일단 공원 공원에 들어오면 당일 문 닫을 때까지 이용할 수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