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시 컬럼비아(BC) 방역 당국은 24일 주 전역에 적용하는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업데이트 하면서 마스크 착용을 강조했다.
여행은 금지는 아니지만, 필수 여행 아니면 로워매인랜드 밖으로 나가지 말라고 강력 권고하고 있다.
또한 다른 지역에서 로워매인랜드로 들어오는 여행 역시 가능한 하지 말라고 권고 중이다.

대부분 모임과 행사는 금지… 일부 예외

닥터 보니 헨리 BC주 보건 책임자(PHO) 명령에 따라 사람들이 모이는 지역사회 기반 행사는 금지됐다.
다만 예외로 결혼식, 장례식, 세례식, 비즈니스 미팅, 회의는 최대 10명까지 모일 수 있다는 조건 아래 가능하다.
해당 명령으로 뮤지컬∙연극 공연, 영화관 영화 관람, 예배, 경매장 운영, 실내와 실외 연말연시 행사는 금지됐다.
크리스마스 조명을 구경하려고 모여서 서있는 거 역시 금지다.
다만 세놓거나 판매하기 위해 집 구경하는 건 한 장소에 6명 이하가 모인다는 제한 아래 여전히 가능하다.

개인 사교 모임도 대부분 금지

당국은 ‘코어 버블(core bubble)’로 불리는 한 집에 사는 사람을 제외하고는 타인과는 어떤 크기의 사교 모임도 금지했다.
집 안으로 친지 초대뿐만 아니라 뒷마당이나 야외 모임도 금지한 상태다. 어이들이 모여 노는 거 역시 안된다.
한 집에 살더라도 각자 공간을 나눠 쓴다면 다른 코어 버블이다. 예컨대 2층 집주인 1층 세입자가 살 경우 이들은 각자 다른 코어 버블로 본다.
다만 모든 만남을 금지한 건 아니며, ▲그룹을 형성하지 않고 야외를 걷는 경우 ▲학교 등하교를 위한 아이들 카풀 ▲조부모가 손자를 돌보는 경우 등은 허용한다.
혼자 사는 사람은, 예외적으로, 자신 외에 코어 버블로 따로 살지만 자주 보는 2명을 둘 수 있다. 다만 혼자 살더라도 파티 등 사교 모임을 벌여서는 안된다.
한편 타주나 타지에서 대학교를 다니다가 부모 집으로 귀환하는 경우는 사교 모임으로 보지 않고 허용한다.

식당 이용 시 마스크 반드시 착용

코어 버블 밖의 타인과 접촉 가능성이 있는 모든 실내 장소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 하며, 식당 내부도 예외는 아니다.
식당에서는 테이블에 앉아있는 상태에서만 마스크를 벗을 수 있다.
또한 식당에서는 한 테이블에 6명까지만 앉을 수 있다. 또한 다른 테이블로 이동해서는 안된다.
주정부는 식당 테이블 인원 제한 및 이동 금지 규정에 대해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식당 주인이나 서버가 안내하는 마스크 착용 및 테이블 이용 규정을 준수하지 않는 손님 역시, 당국에 단속되면 C$230 벌금 대상이다.

실내 단체 운동은 전면 금지

앞서 주정부는 스핀 클래스(단체 자전거 타기), 핫요가,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HIIT)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24일 업데이트에는 추가로 실내에서 하는 ▲체조 ▲댄스 스튜디오 ▲무술(태권도 등) ▲요가 ▲필라테스 ▲근력 운동 ▲치어리딩을 추가로 금지했다.
개인 운동은 허용하지만 2m 거리 두기 등 코로나19 방역 기준을 지켜야 한다.
팀 경기 관련해 원정과 관중 참석은 금지했다. 원정은 연습도 포함된다. 예컨대 코퀴틀람 팀이 버나비에서 열리는 연습 시간에 참여할 수 없다.
스키∙스노보딩은 허용하지만, 멀리 스키 여행을 떠나는 거 자체는 권장하지 않는다.
메트로밴쿠버 주민은 사이프러스, 그라우스, 마운트 시무어 3곳의 스키장 이용을 권하고 있다.

실내 마스크 착용은 필수

개인 주거지를 제외한 실내에서 마스크 착용은 필수다. 다만 장애 등으로 스스로 마스크 탈∙착용이 어려운 개인은 예외다.
2세 미만 유아는 마스크 착용을 권장하지 않는다.
아파트∙콘도의 공용 구역(주차장, 로비, 엘리베이터, 복도 등), 쇼핑몰, 식료품점, 커피숍, 호텔의 공동 구역, 도서관, 의류매장, 주류 판매점, 약국, 커뮤니티나 레크리에이션 센터, 관청에서는 마스크를 써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