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4월 23일 (금요일)

BC주 캠핑장 예약 폭주에 대비해 알아둘 여섯 가지

- 기사 상단 광고(Ahead) -

팍스BC(브리티시 컬럼비아 공원관리청)는 8일 오전 7시부터 BC주립공원 내 캠핑장 예약을 받기 시작하면서 알아둘 사항 여섯 가지를 공개했다. 캠핑장 이용이 인기를 끌면서 예약 사이트에 접속자가 매번 폭주하는 데다가 인기 장소는 매년 금방 소진되고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1. 코로나19 방역 지침 준수

가능하면 집에서 가까운 캠핑장을 택해야 한다. 주립공원 위치는 bcparks.ca 또는 예약 사이트인 discovercamping.ca 에서 확인할 수 있다.

2. 예약 전에 계정 생성

캠핑장 예약을 위해 discovercamping.ca 계정을 예약 당일 아침이 아니라 미리 만들어 놓는 게 좋다. 지난해의 경우 예약 당일부터 몰린 접속자로 계정 생성은 당일은 불가능했다. 연중 내내 계정을 미리 가입, 생성할 수 있다.

3. 예약 가능 공원 숙지

3월 8일 당일 모든 캠핑장이 예약 가능한 건 아니다. 공원별 예약 가능일은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당국은 예약일이 가깝지 않으면 해당 사이트 이용 자제를 요청했다.

4. 예약 가능 기한 숙지

BC주립공원 캠핑장 예약은 이용일 기준 2개월 전부터 가능하다. 이 기준은 60일이 아니라 달력 기준 두 달이다. 예컨대 5월 21일 연휴에 예약을 원한다면, 3월 21일부터 예약할 수 있다.

5. 장치 하나로만 접속

가정에서 예약할 때 데스크톱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 예약하는 게 빠르다고 당국은 설명했다. 여러 기기로 동시에 접속하는 게 캠핑장 예약에 유리하다는 잘못된 정보가 있는데, 실제로는 접속 속도를 느리게 한다.

6. 접속자 폭주 유념

올해 역시 매우 많은 예약이 몰릴 거로 예상돼, 예약 전에 다수의 공원, 이용일과 캠핑 사이트 위치를 고려해야 실망을 피하는데 도움이 된다. 즉 1지망, 2지망으로 위치, 날짜 등을 달리해 갈 곳을 정해 놓자. 예약 방법은 가이드를 참고.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