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주 신임 주수상, 12월 3일 결정된다

BC(브리티시 컬럼비아)주 신임 주수상은 오는 2022년 12월 3일 토요일 BC신민주당(BC NDP) 경선에서 결정될 전망이다.

아론 수맥셀차 BCNDP총재는 7월 17일부터 당대표 경선 선거운동을 시작하고, 투표는 11월 13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당대표 경선 투표권을 보유하려면 9월 4일 이전까지 BC신민주당에 입당해야 한다. 당대표 투표 전 최소 90일 이상 당원이어야 투표할 수 있다. 당대표 후보는 10월 4일 이전에 1만5,000달러 기탁금을 내고 출마해야 한다.

이번에 선출되는 당대표는 BC주수상직으로 2024년 차기 주총선 이전까지 일단 임기를 보장받는다. BC주 정치는 내각제로 주의회 내 다수 의석을 차지한 당대표가 주수상을 맡게 된다. 캐나다 정당에서 당대표(leader)는 원내에서 당을 공식적으로 대표하는 역할을, 총재(president)는 당에서 운영을 총괄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당대표 경선은 존 호건 BC주수상이 6월 2024년 차기 지방 선거에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치러진다. 수맥셀차 총재는 “호건 주수상은 지난 17년간 주의원(MLA)겸 지난 5년간 주수상으로 선출직 공무원이 사람을 우선시하고 더 나은 삶을 위해 분투할 때 무엇을 이룰 수 있는지 보여줬다”라면서 “신민주당의 가치와 BC주민을 섬기는 중요한 자리에 새로운 후보들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