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9월 20일 (월요일)

BC주 대중교통 12세 이하 무료, 스카이트레인 등은 조건 있어

브리티시 컬럼비아(BC)주내 주요 공영 대중교통을 12세 이하는 무료로 탑승할 수 있다.

메트로밴쿠버에서는 2021년 9월 1일부터 12세 이하는 버스를 승차권 없이 탈 수 있다.

스카이트레인, 시버스, 웨스트코스트 익스프레스처럼 개표구(fare gate)가 있는 대중교통 이용 시에는 12세 이하는 반드시 요금 결제 승객과 동행해야 무료 승차를 할 수 있다.

결제 승객과 동행하지 않은 12세는 버스는 탑승할 수 있지만, 스카이트레인, 시버스, 웨스트코스트 익스프레스 탑승할 때는 요금을 결제해야 한다.

무료 대상과 별도로 버스나 핸디다트(장애인 지원 대중교통)를 홀로 탑승할 수 있는 나이는 만 6세 이상으로, 5세 미만은 반드시 12세 이상과 동반해야 한다.

메트로밴쿠버 대중교통을 총괄하는 트랜스링크(Translink)는 결제 승객 1명당 12세 이하 최대 4명까지 동반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결제 승객이 승차권을 개찰구에 대면 게이트가 열리는데 이 때 12세 미만도 함께 승강장으로 들어갈 수 있다. 트랜스링크는 이런 탑승 조건을 부모들이 숙지하고 자녀에게도 알려달라고 요청했다.

12세 이하 다수의 인원이 있는 학교나 단체, 대가족은 전화로 연락하면 스카이트레인 직원이 개표구 입장을 도와준다. 12세 이하 단체 승차 지원은 전화 604-520-5518로 연락하면 된다.

메트로밴쿠버외 빅토리아나 캠룹스 등 지역에 대중교통을 제공하는 BC트랜싯(BC Transit)의 버스 역시 12세 이하는 9월 1일 이후로 무료 이용할 수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