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 호건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수상은 오는 10월 24일(토) 주총선 실시를 발표했다.

주총선은 BC주내 87개 선거구에서 치러지며, 유권자들은 각 선거구를 대표해 빅토리아 소재 주의회에서 활동할 주의원(MLA)을 선출한다.

유권자는 주총선일 기준 만18세 이상 캐나다 시민권자로 BC에 최소 6개월 이상 거주했어야 한다.

가장 다수의 주의원 당선자를 낸 정당은 주집권당으로 내각을 구성하게되며, 당대표는 주수상으로 활동한다.

안톤 보그만 BC주 선거관리위원장은 “제 42대 BC주총선에서 우리 목표는 팬더믹 기간 동안 안전하게 전급성있는 투표과정을 보장하는 일이다”라며 “닥터 보니 헨리 BC주 보건 책임자(PHO)와 협력해, 안전한 투표 계획을 마련해 유권자들이 자신의 건강과 투표권을 놓고 둘 중 하나를 선택할 필요가 없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우편 투표 늘어날 전망

BC주총선에서 유권자는 우편으로 투표할 수 있다. BC주 선관위는 우편 투표를 위해 특별한 이유가 필요치 않으며, 모든 유권자가 선택할 수 있는, 코로나19 대응에도 맞는 방식이라고 밝혔다.
우편 투표를 하려면 BC주 선관위 웹사이트나 전화로 우편 투표 패키지를 신청해 받을 수 있다.

선거인 명단 등록

BC주에서 주총선에 투표하려면 선거인 명단에 이름을 등록해야 한다. 이전에 주총선에 투표한 적이 없거나, 새로 BC주로 전입한 경우, 새로 캐나다 시민권을 취득한 경우에는 선거인 명단 등록이 필요할 수 있다.
이전에 투표를 했어도, 주소지가 바뀐 경우에도 명단 내용을 업데이트 해야 한다.
명단 등록은 9월 26일(토)이 마감이며 전화는 당일 오후 8시까지, 온라인은 27일 자정이 되기 전까지 받는다.

선거 관리원 지원 가능

BC주 선관위는 주총선을 위해 총 2만5,000명의 임시직을 고용한다.

임시직으로 고용된 이들은 주총선 관련 하루(14~16시간)을 근무하게 되며 소정의 교육비와 함께 역할에 따라 일당(C$288~490)을 지급받는다.

지원 가능 연령은 만 15세 이상으로, 반드시 온라인이나 선거관리 사무소 방문을 통한 사전 교육 과정에 참여해야 한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