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보기
    뉴스 BC주민에게 주정부에 대해 설문해보니

    BC주민에게 주정부에 대해 설문해보니

    -

    기사 상단광고

    존 호건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수상에 대한 BC주민 평가는 대체로 높다.

    올해 60세, BC주를 이끄는 진보 정치인의 정치에 대해 BC 주민이 선호하는 부분은 경제, 보건, 환경, 교육 정책이다.

    반면에 ICBC(BC차량보험공사), 파이프라인, 라이드쉐어링, 최근 밴쿠버 대중교통 파업 대응에 대해서 주민들은 비판적이다.

    여론조사 기관 인사이츠 웨스트가 시행한 ‘BC 주정부 성적표’를 보면 호건 주수상 업무 신뢰도는 11월 51%로, 6월 48%에서 소폭 상승했다.

    주내 다른 정당 대표보다는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제1야당인 BC자유당(BC Liberals) 앤드루 윌킨슨 당대표에 대한 업무 신뢰도는 35%다.

    그러나 당장 주총선이 치러진다면, 집권 BC신민주당(BC NDP)의 일방적인 승리를 예상하긴 어렵다.

    BC신민주당 지지율은 35%를 올해 6월부터 계속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BC자유당 지지율은 30%에서 32%로 소폭 상승했다.

    앤드루 위버 당대표의 사임으로 지도자 부재 문제가 발생한 BC 녹색당의 지지율은 6월 18%에서 11월 14%로 하락했다.

    이 사이 BC자유당과 함께 또 다른 보수 정당인 BC보수당(BC Conservative) 지지율은 14%에서 17%로 상승했다.

    BC주민 우려는 주거 문제

    주정부가 다루는 현안 중에 BC주민은 주거에 가장 다수가 우려(31%)를 표시했다.

    주거 물가와 접근성 문제는 주정부에게 전통적인 현안이 되고 있다고 인사이츠 웨스트는 지적했다.

    특히 BC주민 중 청년층(18~34세) 중 39%, 중년층(35~54세) 중 34%가 주거를 BC주정부가 대책을 마련해야 할 가장 중요한 현안으로 지적했다.

    반면에 노년층(55세 이상) 중에 주거를 최대 현안으로 지목한 비율은 25%다.

    주거 다음으로 다소 우려가 작은 현안은 보건(12%)과 환경(11%)이다.

    보건과 관련해서는 노년층(18%)의 요구가 높다. 반면에 중년층(7%)과 청년층(6%)에게는 큰 관심사가 아니다.

    관련 설문은 11월 7일부터 9일 사이 온라인으로 BC 거주 성인 808명을 대상으로 시행했고,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3.4%포인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기사하단 광고

    댓글 1

    댓글 남기기

    의견을 남겨주세요!
    여기에 이름을 입력해주세요.

    - 사이드바 광고 -

    뉴스

    스탠리파크, 바닷가 산책로에 얼음 주의

    스탠리파크 바닷가 산책로인 시월(Seawall), 라이온스 게이트 브리지부터 시와시락 사이 구간이 16일 폐쇄됐다. 밴쿠버공원관리 위원회는 얼음이 떨어져 위험하다고 폐쇄 이유를 밝혔다. 시월 나머지 구간은 정상적으로 이용할...

    메트로밴쿠버 간선도로 제설안돼 통행 어려움

    메트로밴쿠버 시내 상당수 도로가 제설 작업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아 시민들이 불만을 토로하고 있다. 밴쿠버 시청은 16일 "운전하지 않아도 된다면 가급적 하지 말라"라며 "운전시에는 적절한 타이어를...

    영어 구사력, 이민 첫 해에 소득 C$1만 차이 만들어

    이민자의 캐나다 공식언어 구사력은 이민 정착의 중요한 요소다. 캐나다 통계청에 따르면 2016년 이민 후, 2017년 세금 정산을 한 이민자 사이에서 공식언어인 영어나 불어 구사력에...

    캐나다 제조업 장기 침체로 고용 충격

    캐나다 통계청은 제조업 고용감소 충격이 발생하고 있다고 15일 관련 보고서를 발표했다. 캐나다 국내 제조업 고용은 2000년대 초반부터 침체기에 접어들었다. 통계청은 "제조업은 상대적으로 교육 수준이...

    16일 대부분 학교 정상 수업

    메트로밴쿠버 내 대부분 공립학교는 16일 정상 수업을 진행한다. 대부분 교육청이 정상 수업을 결정한 가운데, 미션과 칠리왁 교육청만 휴교를 결정했다. 대학∙칼리지도 대부분 정상 수업한다. 캐나다 환경부는 16일 2~4c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