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은 밴쿠버 시내 자전거 도난의 달?

-

밴쿠버 시경(VPD)이 5월을 앞두고 자전거 도난과 관련해, 방지 및 자전거 찾기 프로그램인 프로젝트 529 활용을 권장했다.

시경은 28일 소속 경관들이 고가의 새 자전거가 다운타운 동부 길거리에서 지난 주말 판매되는 모습을 목격하고, 프로젝트 529 등록 여부를 확인해 주인을 찾아줬다고 밝혔다. 해당 자전거는 에드먼턴에서 지난주 칩입 절도된 장물로 확인됐다.

프로젝트 529는 무료로 자전거를 등록하는 제도다. 밴쿠버 시경은 프로젝트 529에 등록된 도난 자전거는 발견 시 손쉽게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다며 이용을 권장했다. 등록 후에는 등록 번호가 적힌 훼손 방지 스티커를 자전거 가게 등에서 받아 자전거에 부착할 수 있다.

5월부터 자전거 도둑들 기승

한편 밴쿠버 시내에는 자전거 도둑의 철이 있다. 매년 11월부터 4월까지는 자전거 도난이 상대적으로 적다. 5월부터는 4월 보다 거의 2배 수준으로 늘어나며 여름 내내 10월까지 자전거 도둑들이 기승을 부린다. 특히 7월과 8월에는, 거의 하루에 10대꼴로 밴쿠버 시내에서 자전거가 사라진다.

경찰은 도난을 막으려면 자전거 본체와 최소한 바퀴 하나를 묶는, 양질의 자물쇠를 바른 사용법을 익혀 사용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케이블식 자물쇠는 보조용으로만 사용을 권한다. 도난당한 경우 경찰에 신고를 권하고 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