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세 미만 코비드19 백신 접종 8월 2일부터 시작

BC(브리티시 컬럼비아)에서는 5세 미만 코비드19 백신 접종을 오는 2022년 8월 2일부터 시작한다.

생후 6개월부터 4세 사이에게는 캐나다 보건부가 최근 사용 승인을 한 투약량을 줄인 유아용 모더나 백신을 접종할 예정이다.

BC주정부는 원활한 접종을 위해 미리 등록하라고 권장하고 있다. 등록은 성인과 마찬가지로 온라인으로 할 수 있다. 생후 6개월이 되지 않은 유아는 미리 등록하면 6개월이 된 후에 접종 안내를 받게 된다.

닥터 마틴 라부아 BC주 보건관 대리는 “우리는 백신이 안전하다는 점을 알고, 그간 코비드19 팬데믹 이기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면서 “바이러스에 감염된 어린이 대부분이 무증상 또는 가벼운 증상을 보이지만, 일부는 심한 증상을 보일 수도 있어, 백신이 우리 지역사회를 건강하고 안전하게 유지하는 열쇠라는 점을 인식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미 코비드19에 감염돼 검사 결과 양성이 나왔거나 증상을 보이는 아동에 대해서는, 검사 결과를 받았거나, 증상을 보인 후 8주가 지난 후 첫 접종을 시작하라고 주정부는 권고했다. 중간에서 심각한 수준의 면역력 저하 증세가 있는 유아의 경우에는 4주 후 첫 접종을 권장했다.

주정부는 5세 미만 접종 대상자가 주내 20만8,000명으로, 백신은 8주 간격 2회 접종을 할 계획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