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9일 (금요일)

4월, BC주민 300만명 대상 코로나백신 접종 예약 시작

브리티시 컬럼비아(BC) 주민 대상 코로나백신 접종 3단계 시행을 주정부가 5일 발표했다.
백신 접종 3단계 목표는 만 79세부터 60세까지 300만 명을 대상으로 5세 단위로 5월 초까지 1차 접종 완료를 목표로 한다.
주정부는 이를 위해 6일부터는 온라인 백신 접종 등록을 받는다.

BC주에서는 연령에 따라 ▲주정부와 지역 보건청의 백신 클리닉에서 맞는 경우와 ▲취급 약국에 예약해서 맞는 경우로 나뉘게 된다.
66세 이상 또는 16세 이상 주정부 지정 임상적 취약자(CEV)는 백신 클리닉을 이용하게 된다.
55~65세는 현재는 약국에 예약해 맞을 수 있다. 백신 클리닉의 경우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을 사용하고 있고, 약국은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접종한다. 세 종류의 백신 모두 2차례 접종이 필요하다.

현재 캐나다에서 사용 승인된 백신은 4종류이나, 1차 접종만 해도 되는 존슨앤존슨 백신은 캐나다 공급이 아직 이뤄지지 않고 있다.

4월 현재 백신 접종 현재 대상자는?

– 1950년 또는 그 이전 출생자(만 71세 이상)는 4월 6일 오전 8시부터 주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 16세 이상 임상적 취약자(CEV)는 4월 6일 오전 8시부터 주정부 웹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위 두 그룹은 온라인 등록 시 이름, 생년월일, 우편번호, 개인보건번호(PHN), 통보를 받을 이메일 주소가 필요하다. PHN은 보통 BC주 운전면허증이나 주민증(BC Service card) 뒷면에 표시돼 있다.

당국은 사회보장번호(SIN)나 운전면허증 번호, 은행∙신용카드 정보에 대해서는 절대로 문의하지 않으며, 개인 정보 도용 사기에 주의해야 한다. 한편 접종 대상 연령대이지만, BC주로 방문 또는 신규 전입 등을 해서 PHN이 없는 경우에는 전화로만 예약할 수 있다.

온라인 백신 접종 등록은 세 가지 과정을 거친다. 일단 접종 희망자가 등록하면, 등록 확인 번호(confirmation number)를 발급받는다. 이 번호는 잘 간직하고 있다가, 전화나 이메일 또는 문자로 접종 일시를 예약하라는 안내를 받으면 예약 시 사용하게 된다.. 예약 후에는 해당 일자에 거주지 보건청 산하의 백신 클리닉에서 접종을 받는다.
1차 접종 후에 2차 접종은 다시 전화, 문자, 이메일로 예약하라는 통보를 받는다.

– 1956년부터 1966년 사이 출생자 (만 55~65세)는 약국에 예약하고 접종받을 수 있다.

56년부터 66년 사이 출생자에게는 예약 후 방문한 약국에서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을 투약받는다. (접종 가능 약국은 관련 보도 내 지도 참고) 현재 AZ백신은 55세 미만에게는 혈전 등 문제를 일으킨다는 지적이 있어 캐나다에서는 투약을 중단한 상태다. AZ백신은 상표명인 코비실드(Covishield)로도 불린다.

AZ백신은 아데노바이러스를 기본으로 제조되는데, 한국에서는 이 때문에 백신 접종 후에 상당수가 발열과 오한을 경험하는 사례가 많다는 지적이 있다. 캐나다 보건부는 부작용으로 접종 부위 통증, 오한, 피로감, 미열이 있을 수 있으나, 일반적인 부작용이 건강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발표했다. 다만 심각한 알레르기나 다른 질환이 있는 경우에는 AZ 백신 접종을 권장하지 않는다.
다만 AZ백신 부작용에 대한 우려보다는 접종 희망자가 많아, 메트로밴쿠버의 경우, 예약이 일부 밀리고 있는 실정이다.

BC주민 6명 중 1명은 이미 접종

주정부는 5일까지 BC주민 중 77만 명이, 주민 6명 중 1명꼴로 최소 1차 백신 접종을 했다고 밝혔다. 2차 접종을 끝낸 인원은 8만7,000명이다. 현재까지 BC주에서는 심각한 백신 접종 부작용 사례는 보고되거나 발견되지 않았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조이밴쿠버 관련보도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