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8일 (월요일)

2022년도 캐나다 대학 순위, BC주 학교들 상위권에 올라

캐나다 시사주간지 맥클린스(Maclean’s)는 지난주 2022년도 캐나다 대학 순위를 발표했다.

맥클린스 순위는 대학교와 학부모 사이에서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캐나다 각 대학들도, 매년 학교가 어떤 평가를 받았는지 교지 등을 통해 상세한 내용을 내고 있다. 맥클린스는 대게 9월 말 10월 초에 순위를 발표하는데, 대학교가 고등학교 졸업 예정(12학년) 학생 대상으로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는 시기와 일치한다.

맥클린스는 학교 순위를 여러 분야별로 나눠 발표한다. 대학교 규모에 따라 의학박사 과정 보유 대학, 종합 대학, 학사 중점 대학 세 가지로 나뉘며, 뒤로 갈수록 일반적으로 학교 규모가 작다. 종합순위 격으로는 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학교를 놓고 대학교와 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조사하는 평판 순위가 있다. 별도로 학생 대상으로 교수진과 기숙사, 과외 활동이나 교육 체험 등을 설문해 조사하는 학생 만족도 순위가 있다.

BC주내 대학교 평판 순위 상위권

49위까지 발표된 평판 순위 1위는 토론토대이며, 이어 UBC(브리티시컬럼비아 대학교), 워털루, 맥길, 맥매스터 순이다. BC주내 대학교 평판 순위를 보면 전국 2위 UBC에 이어 11위 SFU(사이먼프레이저 대학교), 14위 UVic (빅토리아대학교), 41위 UNBC(노던 브리티시 컬럼비아 대학교)가 순위에 올랐다.

SFU와 UVic 종합대학 공동 1위

학교 규모가 가장 큰 편인 의학박사 과정 보유 대학 순위를 보면 1위는 맥길대이며, 이어 2위 토론토대, 3위 UBC, 4위 맥매스터, 5위 퀸즈 순이다.
중간 규모로 학사와 석사 과정을 갖춘 종합 대학 순위 1위는 SFU와 UVic이 공동 1위로 평가됐다. 3위 워털루, 4위 궬프, 5위 칼턴 순이다.
학교 규모가 앞서 두 그룹에 비해 가장 작은 편인 학사 중점 대학 1위는 UNBC다. 이어 2위 마운트 앨리슨, 3위 트렌트, 4위 세인트매리스, 5위 레스브리지 순이다.

BC주 대학교 학생 만족도는 높지 않아

BC주 대학교들은 학생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는 순위가 낮다.
의대 박사 과정 보유 대학에서 학생 만족도 1위는 셔브룩이며, UBC는 11위다. 종합대학 중에서도 학생 만족도는 UVic이 UQAM에 이어 2위로 높은 편이고, SFU는 11위로 밀린다. 학사 중점 대학 평가 1위였던 UNBC도 학생 만족도에서는 같은 규모 학교 중 4위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