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일, 위슬러나 로키 가려면 동계타이어

-

10월 1일부터 메트로밴쿠버 외곽 지역 도로 통행 시 동계용 타이어 장착이 의무화된다.
매년 동계기간 동안 시행하는 규정으로 동계용 타이어를 장착하지 않은 차량을 적발하면, 일반 운전자는 벌금 C$121 고지서를 받는다.
벌금을 피하려면 최소한 사계절 타이어 중에서 M과 S 이니셜 표시가 돼 있는 타이어를 사용해야 한다. M은 Mud, S는 Snow의 약자다.
봉우리가 3개 있거나 눈송이 모양이 새겨진 타이어도 동계용이다.
또한 타이어홈 깊이가 최소 3.5mm 이상 남았어야 한다.
대형 상용차량은 체인을 바퀴에 달아야 하며, 체인이 없으면 벌금은 C$196에, 체인 장착 구간 무시에 대한 벌금으로 C$598을 추가해 내게 된다.

일부 지역은 3월 31일까지 단속

메트로밴쿠버 인근, 브리티시 컬럼비아(BC) 남부 해안 지역은 동계용 타이어 장착이 매년 10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그 외 지역은 대부분 4월30일까지 단속한다.
메트로밴쿠버를 기준으로 동쪽으로는 호프 너머, 북쪽으로는 홀슈베이 너머가 주로 단속 구간이다. 위슬러나 오카나간, 캐나디안 로키로 가려면 동계 타이어를 장착해야 한다.
만약 당장 여행 계획이 없고, 동계 타이어가 급하지 않다면, 제조사 리베이트 기간을 기다려 구매하면 약간 저렴한 가격에 살 수도 있다. 상당수 타이어 제조사들이 10월부터 동계 타이어 구매 시 리베이트를 제공한다.

미국 워싱턴주는 대게 11월부터

미국 워싱턴주에서는 보통 11월부터 3월 사이에 체인 장착 단속을 일부 지역에 한정해 시행한다. 해당 기간 방문지가 체인이 필요한지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동계타이어 중에 스파이크가 달려있는 스터드 타이어(Studded tires)를 장착했다면, 10월 중에는 워싱턴주에서 단속 대상이 될 수 있다. 스터드 타이어는 1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만 허용하기 때문이다. 또 스터드 타이어 외에도 체인을 따로 준비해가야 한다.

이미 일부 지역에는 눈

올해는 몇 지역에서 동장군이 선수를 쳤다.
9월 마지막 주말, 코퀴할라 고속도로와 오카나간 연결로, 로저스와 쿠트니 패스 등 브리티시 컬럼비아 남동부 도로에는 주로 산간 고지대를 중심으로, 눈이 쌓였다. 일부 구간에는 10cm 이상 눈이 내려 캐나다 환경부는 지난 주말 특보를 발령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hare this article

Recent posts

Google search engine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