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한국, 슈퍼라운드에서 미국 상대 승리

프리미어12 슈퍼라운드 한국대 미국 1차전에서 한국이 5대1로 11일 승리했다.
WBSC(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 주최 1회 대회 우승팀인 한국은 같은 대회 준우승팀이었던 미국을 투수 양헌종의 근 6회까지 호투와 1회 김재환 3점 홈런, 7회 연속 2루타로 꺾었다.
당일 한국이 이겼지만, 일본 주심의 오판이 한국의 승세를 망칠 뻔했다. 3회 이정후의 2루타로 1루 주자 김하성이 홈까지 달렸다.
이 상황에서 시마타 데스야 주심은 김하성을 홈에서 태그 아웃으로 판정했다.
경기 화면상에서는 미국 포수가 태그하지 못한 거로 보였지만, 데스야 주심은 판정을 뒤집지 않았다.
6회초 미국 브랜트 루커의 솔로 홈런으로 한국은 1점을 내주고 이어 연속 안타로 2사 2,3루 위기에 몰리자 양현종을 이영하로 교체했다.
이영하는 삼진으로 6회를 마감했다.
7회 한국은 김하성, 이정후 2루타로 2점을 추가했고, 9회까지 투수 이영하-이용찬-조상우를 투입해 미국의 타선을 잡았다.
한국은 오는 현지 시각 12일 오후 7시, 태평양 시각 12일 오전 2시에 타이완과 2차전을 벌인다.
예선에서 호주를 포함해 3승, 슈퍼라운드에서 1승을 거둔 한국은 타이완을 이기게 되면 아시아∙오세아니아 지역 1위로 2020년 도쿄 올림픽 야구 출전권을 거의 확보하게 된다.
캐나다에서 중계는 CBC 스트리밍 서비스 또는 WBSC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JoyVancouver ?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