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로밴쿠버 교통망을 총괄하는 트랜스링크가 버스 기사(Bus Operators) 모집을 확대하고 있다. 모집 대상은 대형 버스 기사와 한국의 마을버스에 해당하는 커뮤니티 셔틀(24인승) 기사다.

러너스 상용 면허 필요

일반 버스 기사가 되려면 클래스 1 또는 2 면허나, 에어브레이크 조작 인증을 포함한 클래스2 BC 상용 러너스(Learner’s) 운전면허가 필요하다. 클래스 2 러너스 면허 소지자는 취업 후 훈련을 통해 정식 면허를 받을 수 있다.
셔틀 기사는 클래스 4 무제한 상용 면허가 있어야 한다. 일단 클래스4 러너스 면허가 있으면, 지원 후 회사 제공 훈련을 통해 정식 면허를 받을 수 있다.
러너스 면허 소지자는 만기 전 최소 6개월 이상 시간이 있어야 한다. 상용 러너스 면허는 기존 일반 운전면허(클래스 5) 소지자라면 쉽게 취득할 수 있다.

정규직으로 여러 근무 시간대 제공

버스 기사 근무 형태는 총 네 종류다. 오전 4시30분에 시작해 정오에 종료, 오전 중 시작해 저녁 시간 이전 종료, 밤에 시작해 다음 날 새벽에 종료, 아침 4시간 휴식 후, 저녁 4시간 근무 등이 있다. 버스 기사직은 정규직으로 주간 37.5시간 근무를 보장한다. 셔틀 기사는 주중 20~30시간 시간제 또는 35시간 이상 정규직 근무로 나뉜다.

노조 소속으로 자동 시급 인상과 혜택 제공

버스와 셔틀 기사 모두 자동으로 지역노조에 소속된다. 시급은 버스 기사는 30일 훈련 기간 C$22.53, 셔틀 기사는 9일 훈련 기간 C$19.37부터 시작한다. 버스 기사는 8개월마다 네 차례 급여 인상을 통해 최종 32개월 후에는 시급 C$32.19를 받는다. 셔틀 기사는 8개월마다 세 차례 급여 인상을 통해 최종 16개월 후에는 시급 C$25.76을 받는다. 혜택은 버스 기사가 더 좋은 편으로 종합보험(의약, 치과, 안과)과 가족 대상 버스 패스가 주어진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