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8일 (목요일)

캐나다 회사 MDA, 달탐사 로버 개발에 참여

우주장비 및 로보틱 전문 캐나다 회사 MDA가 록히드마틴과 제네럴모터스와 손잡고 달 탐사 로버를 개발한다고 지난 5일 발표했다.

마이크 그린리 MDA 최고경영자(CEO)는 “록히드마틴과 제네럴모터스(GM)와 손잡고 달 탐사 로봇에 MDA의 상용 로봇 팔을 장착하게 돼 기쁘다”라면서 “이번 협력은 3개 업체 모두 진일보할 수 있는 기술을 공유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달 탐사 로버는 NASA의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을 통해 달로 보내질 예정이다. 아르테미스 프로그램은 2025년에 인간을 달 표면에 다시 보내는 목표를 갖고 있다. 이때 보내지는 달탐사 로봇과 과학 장비는 달 표면에 영구히 설치돼 민간 및 우주 비행사들이 이용하게 된다.

커크 쉬어먼 록히드마틴 스페이스의 달 탐사 캠페인 담당 부사장은 “로버는 달 표면을 다양한 스케일과 전례 없는 방식으로 탐사하는 역할을 한다”라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NASA뿐만 아니라 세계적이며 상업적인 고객들의 달 탐사 접근 비용을 낮추고자 한다”라고 말했다. 과거 국가∙정부 주도였던 달 탐사가 이제 민간 영역에서도 시장성이 있다고 협력 회사들은 보고 있다.

MDA는 50년 역사를 가진 기업으로 캐나다 온타리오주 브램턴에 본사를 두고 있다. 직원 2,400명은 캐나다, 미국, 영국에서 근무하고 있으며, 현재 생활 가능한 달 기지, 지구 관측 능력 강화, 초연결 세계를 주제로 연구하고 있다. | 캐나다 뉴스와 정보, 조이밴쿠버

MDA 토론토 주식 시장 주가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