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18일 (월요일)

캐나다 언론 일제보도 "북한 관영 매체, 핵개발 및 미사일 시험 중단"

캐나다 언론이 북한의 ‘조선중앙통신’발 핵 개발 및 장거리 미사일 시험 중단을 20일 오후 일제히 보도했다.
북한 노동신문은 20일 핵개발과 경제 개발을 동시에 추진하는 이른바 ‘병진노선’이 “승리했다”고 선언했다. 노동 신문은 20일 평양에서 진행된 조선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김정은 조선노동당 위원장이 “핵무기병기화 완결이 검증된 조건에서 이제는 우리에게 그 어떤 핵시험과 중장거리, 대륙간 탄도 로켓 시험발사도 필요없게 됐으며, 북부 핵시험장도 사명을 끝마쳤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북한은 ‘병진노선의 승리’의 결과가 “자립경제의 위력을 높이 발휘할 수 있는 전망이 열렸다”며 북한 주민의 생활력 개선 기회로 보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0일 트위터에 “북한이 모든 핵실험 중단과 주요 시험장 폐쇄에 합의했다”며 “북한과 세계에 매우 좋은 뉴스다. 큰 전진!, 정상회담을 기대하겠다”고 남겼다.


북한 김정은 위원장은 핵실험 중단과 시험장 폐쇄 후 목표로 “사회주의경제건설 총력 집중”을 내세웠다. 주 내용은 과거 한국이 경제성장기에 채택했던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과 매우 유사해 보이는 “국가경제발전 5개년 전략수행”으로, 이 기간 동안 북한은 공장과 기업의 “생산 정상화와 풍요로운 가을 수확”을 목표로 내세웠다. 노동 신문은 이를 “새로운 전략전 노선”이라고 보도했다.| JoyVancouver ? 권민수

- 기사 하단 광고(Abottom) -

답글 남기기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여기에 이름 입력

조이밴쿠버 검색

- 사이드바 광고 -
- 사이드바 광고2(CA2)-

게시판

제목작성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