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기, Pixabay

캐나다 세금 정산에 대해 알아야할 기초 다섯가지

정산 마감일

2017년도 캐나다 세금 정산 시즌이 시작된다. 대부분은 2018년 4월 30일이전까지 개인 소득세 정산과 납세를 끝내야 한다. 자영업자는 정산은 6월15일까지로 유예가 있지만, 납세는 다른 이와 마찬가지로 4월 30일이 마감이다.

정산 대상자

일반적으로 캐나다 국내에 183일 이상 거주하면 세금 정산 의무가 발생한다. (183-day rule) 한편 캐나다 국외에서 잠시 일하거나 유학하는 상황에서도 주소지를 유지하면 ‘실질적 캐나다 거주(factual resident of Canada)’로 간주해 정산 의무가 있다.

참고: 캐나다 연방:  실질적 캐나다 거주

RRSP투자 마감

글 보기

2017년도 세금 정산에 반영할 수 있는 세금이연 효과가 있는 사설 연금 투자 상품(RRSP) 투자는 2018년 3월 1일이 마감이다. 물론 RRSP는 연중 어느때고 투자결정을 할 수 있다. 투자한도는 지난 소득의 18% 또는 2017년 최대 C$2만6,010이다. 한도는 개인마다 다르며, 연방정부 대민 서비스 웹사이트 ‘my account’에서 RRSP투자 한도를 확인할 수 있다.

참고: 캐나다 연방:  My Account for Individuals

T4 마감은 2월 마지막 날

고용주는 올해 2월 마지막날 이전까지, 고용인에게 T4를 제공해야 한다. T4는 한 해 동안 발생한 고용소득과 각종 공제 내용이 들어있는 서류다. 이를 근거로 세금 신고하게 된다. T4역시 연방정부 대민 서비스 웹사이트, ‘my accou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산 내용 보관

세금 정산 내용은 사회복지와 관련한 모든 혜택의 근거가 된다. 특히 Notice of assessment는 세금 정산 근거 자료로 잘 관리해야 한다. 남에게 함부로 보여줄 자료가 아니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