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해력

“캐나다에서 돈 모으는 법 10가지”

금융관련 이해력 증진을 도모하는 비영리 단체 ABC라이프 리터러시 캐나다는 22일 ‘금융 이해력의 달’ 10주년을 맞이해 10가지 조언을 내놓았다.

해당 단체는 이민자, 사회초년생이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캐나다 금융 이해에 필요한 기초적인 이해력 교육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다.

아래는 ABC 라이프가 발표한 10가지 조언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1. 당신이 필요한 물건이 실제 필수품인지, 아니면 그저 갖고 싶은 건지 스스로에 물어보라. 그래도 필요하다고 생각된다면 정말 중요한 지 구매 전에 14일을 기다려보라.
  2. 주식이나 뮤추얼펀드에 투자해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도록 해라.
  3. 비과세저축계좌(TFSA)는 새 투자자가 할 수 있는 최고의 투자 중 하나다. 이자 또는 투자수익에 대해 세금이 완전히 면제된다.
  4. 30세가 되기 전부터 매월 C$50을 RRSP(납세를 미루는 효과가 있는 사설 연금 투자 상품)에 투자하면, C$50만을 모을 수 있다.
  5. 배고픔으로 인한 충동구매를 피하려면, 항상 장을 보기 전에 식사를 해둬라.
  6. 불필요한 편리에 돈을 쓰지 않도록 노력해라.
  7. 고금리의 저축 계좌를 개설해 둬라.
  8. 돈을 빌리는 게 항상 나쁜 건 아니다. 특히, 당신이 주택 구매 등에 빚을 이용한다면 좋은 장기 투자가 될 수 있다.
  9. 돈에 대해 더 지식을 갖춘 사람과 대화하라. 타인에게 금전에 관해 물어보는 게 부담스러울 수는 있지만, 간단한 문답이 나중에 당신 자신을 위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된다.
  10. 투자금을 모두 ‘고위험’이나 ‘저위험’ 주식∙뮤추얼펀드에 투자할 필요는 없다. 투자 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구성할 수 있다.

Simi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