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정부는 2022년 4월 25일부터 전기차를 포함한 제로배기차량(ZEV) 구매자 인센티브 제공 정책을 확대 실시한다.

오마르 알가브라 캐나다 연방 교통부장관은 지구의 날을 맞이해 전기차를 포함해 탄소 배출 제로 자동차 구매자에 대한 확대 지원안 세부 사항을 공개했다.
이번 확대에 따라 SUV, 경량 픽업트럭, 미니밴을 ZEV로 구매할 때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지원 기준은 MSRP

지원 기준은 차량 기본 모델의 MSRP(제조업체 소비자 권장가)로 한다. 일반적으로 MSRP는 실제 구매 가격보다 저렴하다.
소형차의 경우 기본 모델 MSRP가 5만5,000달러 이하여야 지원 대상이다. 소형차 기본 모델보다 더 비싼 버전의 차량은 MSRP 6만5,000달러까지 구매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SUV, 경량 픽업트럭, 미니밴 등 중형차는 기본 모델 MSRP가 6만달러 미만이어야 지원 대상이다. 중형차 기본 모델보다 더 비싼 버전의 차량은 MSRP 7만 달러까지 구매 인센티브를 받을 수 있다.
인센티브는 구매 시 최고 5,000달러다. 리스할 때도 받을 수 있는 데, 리스 기간과 차량 모델에 따라 지원 액수가 달라진다.

한편 캐나다 각 주정부마다 ZEV 인센티브가 따로 있어, 차량 구매 시 추가 지원을 받을 수도 있다.
BC(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경우 MSRP 5만5,000달러 이하의 새로 전기차나 수소전지차, 장거리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를 구매 또는 리스할 때 3,000달러를, 단거리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 또는 리스할 때는 1,500달러 리베이트를 지원한다.

하이브리드 차량, 지원 기준 변경

한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차량 지원 기준을, 연방정부도 배터리 용량에서 전기를 이용한 이동거리로 바꿨다. 전기로만 이동 거리 50km 이상 차량은 5,000달러를, 미만 차량은 2,500달러를 인센티브로 받는다.
기준 변경에 따라 2022년형 현대 산타페와 투싼, 기아 소렌토, 포트 이스케이프 중 PHEV 버전 차량이 5,000달러까지 인센티브 지원 대상이 됐다.

중∙대형 차량도 ZEV 전환 목표 발표

캐나다 정부는 2030년까지 중∙대형차량의 배출 가스를 줄이기 위해, 신차 판매량의 35%를 ZEV로 제한한다. 2040년에는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모든 중∙대형 차량은 ZEV만 허용한다. 중∙대형 차량에 대한 여름에 추가 발표 예정이다. | JoyVancouver © | 권민수

Similar Posts